안산시, 2024년 하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모집

입력 2024-07-08 11:59:3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오는 10일부터 접수
안산시청 전경사진

안산시청 전경사진



경기도 안산시는 오는 10일부터 ‘2024년 하반기 안산시 청년인턴’ 60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청년인턴’은 관내 미취업 청년이 공공기관에서 행정실무 경험을 통해 취업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로 응시 자격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안산시 거주자 가운데 18세에서 34세까지의 미취업 청년이다.

올해 상반기까지는 고졸 이상 미취업 청년만 신청할 수 있었으나 이번 하반기부터 고졸 이상 제한을 삭제했다. 

대신 최근 3년 이내 고등학교 졸업자 중 대학을 진학하지 않은 자에게 전체 선발인원 중 20% 이하의 우선선발 기회가 부여된다.

특히, 이번 하반기부터는 자격을 갖춘 외국인도 지원이 가능해 해당 국적 외국어 가능자가 필요한 근무부서에 지원하는 경우 우선선발 기회가 부여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9일까지이며, 잡아바어플라이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 선발은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을 통해 선발되며, 최종 합격자는 8월 26일에 안산시청 누리집(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선발된 인원은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 근무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 누리집(홈페이지) 새소식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안산시 청년정책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산| 최원만 스포츠동아 기자 localk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