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시민고충처리위윈회 위원 공개모집

입력 2024-07-08 11:51:0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달 11일부터 16일까지
안산시청 전경사진/안산시 제공

안산시청 전경사진/안산시 제공


경기도 안산시는 오는 10월부터 활동하게 될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 한다고 8일 밝혔다.

시민고충처리위원회는 중립적인 입장에서 시민이 제기한 고충 민원을 공정하고 독립적으로 조사·처리함으로써 불합리한 행정제도 개선을 위해 운영되는 위원회다.

이번에 모집하는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위원은 4년간 활동하게 되며, 지원 자격은 ▲대학이나 공인된 연구기관의 부교수 이상 직에 있거나 있었던 사람 ▲판사·검사·변호사의 직에 있거나 있었던 사람 ▲4급 이상 공무원의 직에 있거나 있었던 사람 ▲5년 이상 경력이 있는 건축사·세무사·공인회계사·기술사·변리사 등이다.

시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추천위원회의 면접 심사를 거쳐 추천 대상자를 선정하고, 안산시의회의 동의를 거쳐 최종 위촉할 계획이다.

공고 기간은 오는 16일까지이며, 지원서는 11일부터 16일까지 안산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사무실(안산시청 제2별관 1층)에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ansanombudsman@korea.kr)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제3자의 입장에서 객관적이고 중립적으로 직무를 수행할 깊은 식견과 경험이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위원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안산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안산| 최원만 스포츠동아 기자 localk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