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아웃도어 노스페이스, 국가고객만족도(NCSI) 11년 연속 1위

입력 2024-09-05 13:46:1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영원아웃도어의 이영회 부회장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영원아웃도어

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영원아웃도어의 이영회 부회장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영원아웃도어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를 전개하는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가 ‘2024 국가고객만족도(NCSI)에서 11년 연속 아웃도어의류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5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 소비자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및 충성도 등 항목별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평가하는 지수다. 노스페이스는 항목별로 두루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아웃도어 의류 부문이 신설된 2014년부터 11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 1위를 기록했다.

노스페이스가 국가고객만족도조사에서 11년 연속 1위를 수상한 비결은 아웃도어 업계의 치열한 경쟁 환경 속에서도 ‘멈추지 않는 탐험(Never StopExploring)’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제품 개발부터 고객 체험 과정에 이르기까지 고객에게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두는 고객중심 경영을 꾸준히 실천한 데 있다.

브랜드 고유의 헤리티지와기술력은 물론, 트렌디한 스타일까지 두루 만족시키며 다양한 히트 제품들을 탄생시킨 노스페이스는 겨울패션의 글로벌 아이콘인 ‘눕시 재킷’을 새로운 패션 트렌드에 부합하는 아이템으로 매해 업그레이드해 오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리딩 브랜드로서 국내 아웃도어·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 및 발전을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2014년부터 10년 이상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이 착용하는 ‘팀코리아 공식 단복’을 책임져온 노스페이스는 이번 파리올림픽에서도‘공식 시상용단복’을 포함해 총 23개 품목으로 구성된 ‘팀코리아공식 단복’을 지원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