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피플] “김용호 가세연 고소” 한예슬, ‘COOL’ 떼고 전면전 (종합)

입력 2021-06-21 14: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한예슬이 자신을 둘러싼 여러 의혹을 제기한 유튜브 채널 ‘김용호 연예부장’(약칭 연예부장), ‘가로세로연구소’(약칭 가세연) 등에 대해 법적 대응을 진행한다. 검증되지 않은 여러 의혹을 제기하는 것도 모자라 모욕적인 표현을 일삼는 행위에 대해 더는 묵과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한예슬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태평양은 21일 공식입장문을 통해 “본 법무법인은 한예슬과 관련해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모욕적인 표현을 일삼는 ‘김용호 연예부장’ 등 유튜브 채널은 물론 이와 동일, 유사한 내용을 포함한 도를 넘는 악의적인 게시글과 댓글 작성자들에 대해 명예훼손죄 및 모욕죄로 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본 법무법인은 한예슬에 대한 각종 유튜브 채널과 게시글, 댓글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함은 물론 적극적인 법적 조치를 취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예슬 역시 다시 한번 자신 견해를 피력했다. 한예슬은 “사실관계를 알려 드릴수록 입에 담지도 못할 말들이 매일 영상으로 전파되고, 또 바로 바로 자극적인 문구들로 기사화되어 지극히 사생활이고 심지어 허위사실인 내용이 퍼지는 모습을 보면서, 여기에 끝까지 대응하고 싶은 것이 내 솔직한 마음”이라고 심경을 밝혔다.

한예슬은 “현재 내 남자친구는, 내가 사업하는 사업체 직원이 맞다. 내가 가장 신뢰하는 사람이고, 내가 하는 일에 도움을 받고 싶어 직원으로 제안했다. 자동차는 법인 명의로 구입하였지만, 탈세라고 볼 수 있는 비용처리를 진행한 사실은 전혀 없다. 내 자동차는 비용처리가 안 되는 차이다. 그리고 보안이 유지되어야 할 계약서들이 어떻게 유출되었는지. 법정에서 꼭 확인할 것이다. 룸살롱, 마약, 이제는 탈세까지”라고 썼다.

한예슬은 “여자로서 너무나도 수치스럽고 저주에 가까운 이야기가 내 이름 뒤에 평생 따라 붙게 되고, 죄인처럼 낙인찍혀 살아가야 되는 내 미래에 대해 아무도 책임져주지 않는다는 걸 그동안 겪은 많은 경험으로 잘 알고 있는 지금의 나는 안전한 침묵보다는 내가 더 피해를 입을지도 모르고, 이를 견디는 시간이 더 힘들 것을 알지만 우리 사회에서 이런 것들이 허용되는 충격적인 현실 앞에 침묵하지 않는 쪽을 선택했다”고 법적 대응 이유를 밝혔다.

한예슬은 “앞에 나서지 않는 제보라는 이름이 사실확인이 증명되지 않은 상태에서 진실과 같은 의미로 쓰이는 게 맞는 거냐. 한사람의 인생을 이리 당당하게 짓밟는 자격은 누구에게 부여받은 것이냐. 이 모든 정상적이지 않은 일들로 많은 피해자가 고통받고 왔는데도 왜 이런 상황이 허용이 되고 심지어 그들이 처벌보다는 지지 받을 수 있는 현실이 개탄스럽다”며 “‘쿨’한 게 뭔지 잘 모르겠지만, 내가 의연하게 넘어가보고자 했던 모습이 범죄를 인정하는 모습으로 보여지는 것이라면 나는 더는 쿨하게만 넘어가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예슬은 “나는 나를 믿고 아껴주시는 팬들, 광고주들, 나와 함께 일하는 팀원들, 그리고 내가 사랑하는 분들을 위해 무모한 길일지라도 계속해서 싸워나가겠다”며 “마지막으로 사람 한예슬로서 내가 지금 겪고 있는 고통스러운 현실의 싸움이 너무 힘들어서 주저 앉지 않을 수 있도록, 기자님들과 지켜보시는 모든 분에게는 법정에서 밝혀질 결과를 믿고 기다려 주길 간곡히 부탁한다”고 당우했다.

끝으로 “배우 한예슬로서 믿어주신 감사한 사랑에 더 활발한 활동으로 보답 드리겠다는 약속한다”고 이야기했다.

앞서 유튜브채널 ‘가세연’과 ‘연예부장’에서는 한예슬을 둘러싼 여러 의혹과 폭로를 쏟아냈다. 이 중에는 일부 사실로 확인된 것도 있었고, 사실이 아닌 것도 있었다. 특히 해당 두 채널은 한예슬 남자친구를 둘러싼 여러 의혹을 제기했다. 이를 두고 한예슬은 직접 유튜브 영상을 통해 반박하기도 했다. 그런데도 양측은 엇갈린 입장과 폭로를 반복했고, 결국 한예슬이 법적 대응에 나섰다. 해당 두 채널을 비롯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도를 넘어서는 비난을 쏟아내는 이들을 고소하겠다고.
이에 따라 양측의 폭로·해명 싸움은 법정 다툼으로 번질 예정이다. 그 과정에서 한예슬은 ‘쿨하다’는 자신 이미지를 내려놓고 문제의 두 채널과 전면전을 하겠다는 의사를 거듭 강조했다.

● 다음은 한예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배우 한예슬씨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유한) 태평양 입니다.

본 법무법인은 의뢰인과 관련하여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모욕적인 표현을 일삼는 ‘김용호 연예부장’ 등 유튜브 채널은 물론 이와 동일, 유사한 내용을 포함한 도를 넘는 악의적인 게시글과 댓글 작성자들에 대해 명예훼손죄 및 모욕죄로 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본 법무법인은 의뢰인에 대한 각종 유튜브 채널과 게시글, 댓글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함은 물론 적극적인 법적 조치를 취해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이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한예슬씨의 공식 입장을 전달해드립니다.

- 한예슬씨가 드리는 글

안녕하세요 한예슬입니다.

사실관계를 알려 드릴수록 입에 담지도 못할 말들이 매일 영상으로 전파되고, 또 바로 바로 자극적인 문구들로 기사화되어 지극히 사생활이고 심지어 허위사실인 내용들이 퍼지는 모습을 보면서, 여기에 끝까지 대응하고 싶은 것이 제 솔직한 마음입니다.

저의 현재 남자 친구는, 제가 사업하는 사업체의 직원이 맞습니다.

제가 가장 신뢰하는 사람이고, 제가 하는 일에 도움을 받고 싶어 직원으로 제안하였습니다.

자동차는 법인 명의로 구입하였지만 탈세라고 볼 수 있는 비용처리를 진행한 사실은 전혀 없습니다. 제 자동차는 비용처리가 안 되는 차입니다.

그리고 보안이 유지되어야 할 계약서들이 어떻게 유출되었는지. 법정에서 꼭 확인할 것입니다.

룸살롱, 마약, 이제는 탈세까지…

여자로서 너무나도 수치스럽고 저주에 가까운 얘기들이 제 이름 뒤에 평생 따라 붙게 되고, 죄인처럼 낙인찍혀 살아가야 되는 제 미래에 대해 아무도 책임져주지 않는다는 걸 그 동안 겪은 많은 경험들로 잘 알고 있는 지금의 저는 안전한 침묵보다는 제가 더 피해를 입을지도 모르고, 이를 견디는 시간이 더 힘들 것을 알지만 우리사회에서 이런 것들이 허용되는 충격적인 현실 앞에 침묵하지 않는 쪽을 선택했습니다.

앞에 나서지 않는 제보라는 이름이 사실확인이 증명되지 않은 상태에서 진실과 같은 의미로 쓰이는 게 맞는 걸까요?

한사람의 인생을 이리 당당하게 짓밟는 자격은 누구에게 부여받은 것일까요?

이 모든 정상적이지 않은 일들로 많은 피해자들이 고통받고 왔는데도 왜 이런 상황들이 허용이 되고 심지어 그들이 처벌보단 지지 받을 수 있는 현실이 개탄스럽습니다.

“쿨” 한게 뭔지 잘 모르겠지만, 제가 의연하게 넘어가보고자 했던 모습이 범죄를 인정하는 모습으로 보여지는 것이라면 저는 더 이상 쿨하게만 넘어가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저를 믿고 아껴주시는 팬들, 광고주 분들, 저와 함께 일하는 팀원 분들, 그리고 제가 사랑하는 분들을 위해 무모한 길일지라도 계속해서 싸워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사람 한예슬로서 제가 지금 겪고 있는 고통스런 현실의 싸움이 너무 힘들어서 주저 앉지 않을 수 있도록, 기자님들과 지켜보시는 모든 분들께서는 법정에서 밝혀질 결과를 믿고 기다려 주시길 간곡히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배우 한예슬로서 믿어주신 감사한 사랑에 더 활발한 활동으로 보답 드리겠다는 약속 전합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