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우혁 母子 눈물의 마지막 꽃구경…제작진도 오열 (효자촌)

입력 2023-02-05 1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눈물 쏟는 장우혁 모자의 ‘꽃구경’이 공개된다.

5일 방송되는 ENA ‘효자촌’ 10회에서는 가슴 절절한 ‘꽃구경’으로 모두의 심금을 울릴 장우혁 모자의 마지막 이야기가 펼쳐진다.

제작진에 따르면 장우혁 모자는 이날 녹화가 마지막 날인지 모른 채 이제는 익숙해진 효자촌의 새 아침을 연다. 장우혁은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어머니의 아침 식사부터 챙기는 ‘효의 클래식’을 선보인다. 그런데 이때 제작진은 장우혁 어머니만 살짝 밖으로 불러 봄을 닮은 ‘꽃봉투’를 건네며 아들과의 작별 시간을 고지한다. 어머니는 혼자 조용히 봉투를 열어본 뒤, ‘꽃구경’이라고 적힌 카드를 꺼내들고 “큰 선물 받았다”고 말한다. MC 데프콘은 “가장 무르익은 꽃이 먼저 진다. 그래서 두 분이 꽃구경을 떠나는 게 아닐까”라며 나름의 이유를 추측해본다.




마지막 길을 떠나기 전, 식사 자리에서 장우혁은 어머니의 손을 꼭 잡고 평생 꺼내보지 못한 말을 전해 모두의 마음을 먹먹하게 한다. 이후 장우혁 모자는 한데 모인 효자촌 식구들에게 작별 인사를 한 뒤, 마침내 ‘꽃구경’을 떠난다.

어느 푸르른 야생화 꽃길을 걷다 보니 도착한 마지막 ‘횻자리’ 위에 장우혁 모자가 나란히 앉는다. 이내 어머니의 무릎을 베고 누운 장우혁은 “못 가겠어. 같이 가자, 엄마”라며 오열하고, 어머니도 결국 “우혁아…, 우혁아…”라고 아들의 이름을 하염없이 부르며 통곡한다. 그러면서 아들의 마음에 평생 남을 한마디를 전하고, 이를 들은 MC 데프콘도 굵은 눈물을 흘린다. 이와 관련해 데프콘은 “방송에서 눈물 흘린 게 처음이다. 한 번도 느껴보지 못했던 경험”이라며 먹먹한 감정을 고백한다.



꽃구경을 마치고 홀로 빈집에 돌아온 장우혁은 효자촌에서의 추억이 담긴 선물을 보며 다시 한번 오열한다. 그러면서 그는 “언젠가는 우리 모두가 겪어야 될 일이다. 그날이 온다면 ‘효자촌’이 많이 생각날 것 같다”고 털어놓는다. MC부터 제작진까지 오열하며 장우혁 모자를 지켜봤다고.
방송은 5일 저녁 7시 40분.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