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스포츠동아 상반기 HIT상품] 소비자 위해 뛰는 발이 되겠소…고객만족 올레!

입력 2011-06-30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KT ‘올레

2011년 KT는 올레(olleh) 브랜드를 통해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을 선포했다.

많은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일반적인 ‘고객만족’과는 다른 차별화 된 올레만의 화법으로 ‘고객만족’을 전달하는 것이 ‘올레 고객만족’ 캠페인의 핵심과제였다.

KT는 이를 위해 ‘올레 고객만족’을 재정의했다.

KT 올레에게 고객만족이란 ‘고객을 위해서라면 말로만 하지 않고 무모할 정도로 행동하고 실천하겠다’로 정의했다. 이를 한 마디로 응축해 ‘고객만족 : 뛰고 또 뛰겠소’를 캠페인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2월 방영된 올레만의 고객만족 의미와 철학을 전달하기 위한 ‘만족’편과 ‘백조’편은 물론 올레의 핵심적인 고객만족 서비스·혜택을 소재로 최근에 시작된 ‘진짜?’ 시리즈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고객만족의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캠페인은 말로만 고객만족을 외치는 것이 아니라 올레가 뛰고 또 뛰어 만든 실제 서비스를 보여줌으로써 올레의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을 증명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진짜?’ 시리즈 광고도 ‘진짜?’라는 키워드를 통해 고객으로 하여금 ‘진짜?’를 되묻게 하는 놀라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올레의 강력한 의지를 담았다.

이처럼 상반기에 진행된 ‘올레의 고객만족 캠페인’으로 ‘올레=고객만족’이라는 브랜드 인식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온라인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로 등극하기도 했다.

이후 공중파 TV 개그 프로그램 패러디, 공중파 라디오 프로그램 패러디, 타 기업 인쇄광고물에 직접 패러디됐다.

향후 KT는 올레 고객만족 캠페인을 중심으로 놀라운 고객만족이 실현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와 차별화 된 고객 혜택을 지속적으로 준비 중이다.

올레스러운 혁신적인 서비스와 고객만족을 위해 진정성 있게 ‘뛰고 또 뛸’ KT 올레의 모습을 기대해도 좋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