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이 3개씩이나?” ‘문정 아이파크 역복 터졌네!“

입력 2015-07-09 11: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문정역-장지역-법조타운역까지 도보로…직장인 임대수요 기대
문정지구에 오피스텔 이달 분양…문정지구 법조타운 지식산업센터 등 개발 호재도

말 그대로 ‘역복’이 터졌다.

문정지구에 위치한 ‘문정 아이파크’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문정역, 장지역, 법조타운역(가칭)을 끼고 있는 단지의 특성 상, 서울 주요 업무 지역으로 쉽고 빠르게 이동 할 수 있어 직장인들의 많은 임대 수요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 지하철 8호선 문정역 장지역 인접…위례신사선 법조타운역도 들어서

현대산업개발이 서울 문정지구 8-5블록에 공급하는 오피스텔 ‘문정 아이파크’는 지하철 8호선 문정역과 장지역을 도보로 이용 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했다. 최근 서울시가 위례 경전철 노선 사업을 최종 확정해 오피스텔 앞에 위례신사선 법조타운역(가칭. 2021년 예정)도 들어 설 예정이다. 송파대로를 통한 도심권의 접근성도 용이하기 때문에 인근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이 거주하기 알맞은 주거지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문정지구는 인근의 문정법조단지(2017년 입주), 지식산업센터(조성 예정) 등의 영향으로 약 7만여명의 고용효과가 생길 것으로 기대 받고 있다. 또한 삼성SDS, 삼성엔지니어링 등의 기업도 송파권으로 이주를 하였거나 예정 중에 있어 임대 수요는 갈수록 많아질 전망이다. 기업의 밀집과 업무단지의 조성에 따른 개발호재 역시 주목 받고 있어, 임대 수익은 물론 매매 차익을 생각하는 투자 역시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정 아이파크’는 문정지구 최고의 입지를 자랑하는 오피스텔로, 생활여건도 편리하며 풍부하다. 단지 주위로 가든파이브, 이마트, NC백화점 등이 도보로 이용 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해 있고, 멀티플렉스영화관, 아트홀, 콘서트홀 등의 문화시설도 자리 잡고 있다. 쾌적하고 상쾌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근린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올림픽공원 및 석촌호수, 남한산성 등도 가까워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받는다.


● 법조타운 지식산업센터 등 개발호재 많아

기준금리가 연 1.5%로 인하되면서 평균 임대 수익률(6월 서울 기준) 5.53%를 기록하고 있는 오피스텔이 집중 받고 있다. 특히 ‘문정 아이파크’는 든든한 배후수요와 다양한 개발호재를 갖춘 오피스텔 투자처로 주목 받고 있다. 단지가 위치한 문정지구에는 법조타운, 지식산업센터를 비롯해 업무, 상업 등 다양한 성격을 지닌 업무단지들이 들어서며, 송파대로를 중심으로 테헤란로에 버금가는 업무중심지구로 형성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롯데월드타워·가락시장 현대화사업 등의 개발호재도 즐비하며 올해 개통 예정인 KTX수서역 역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문정지구에 위치한 오피스텔 월임대료는 평균 75~80만원대에 형성되고 있다. 인근의 ‘송파 아이파크’ 분양권에는 최고 1,500만원(59㎡)의 프리미엄도 형성돼, ‘문정 아이파크’ 역시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 입주자 배려한 특화 설계와 커뮤니티시설

‘문정 아이파크’는 관리비 절감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친환경 자재 사용 및 신재생 에너지 시스템이 설계된 녹색건축물 인증을 받았다. 고기밀성 창호, LED(발광다이오드)조명, 고효율 열교환기 등으로 세대 내부 에너지는 물론 태양광 설비와 지열 시스템을 통해 공용 관리비도 절약 할 수 있다.

오피스텔 지하 1층~지상 3층에는 상업시설이 위치해 단지 내에서 원스톱으로 편의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 비즈니스룸을 비롯해 입주민 회의실, 휴게라운지 등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된다.

‘문정 아이파크’는 지하 5~지상 16층, 총 634실 규모로, 전용면적 21~38㎡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23-6에 위치하며, 이달 중 오픈한다. 문의 l 1670-8877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