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1년에 한 번 있는 시험…공인중개사 교육기관 선택 기준은?

입력 2018-11-28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식지 않고 있는 가운데 많은 수험생들이 수험가에 북적인다. 시험을 치르기 위해서는 독학, 인강, 학원 등 다양한 학습방법이 있지만 빠르게 ‘합격’하고 싶은 마음은 모두 마찬가지일 터다.

인터넷에서 ‘공인중개사’를 검색하면 나오는 공인중개사 교육기관들은 저마다 저렴한 수강료 및 무료 혜택들을 나열해 많은 수험생들의 이목을 끌기도 한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전문 교수진은 “공인중개사는 1년에 딱 한 번 있는 시험으로 불합격 시 1년이 더 소요되는 만큼 기회비용이 매우 크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며 “합격자 수야말로 가장 확실한 교육기관 선택 기준이 된다”고 조언한다.

자격증 교육기관에서 합격자 수가 선택의 기준으로 중요한 이유는 합격 사례와 합격 빅데이터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교육기관에서는 합격자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격에 특화된 커리큘럼이나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다. 또한 합격자를 많이 배출한 기관에는 우수한 교육 콘텐츠 외에도 학습 습관을 관리해주는 관리 프로그램도 있다.

에듀윌은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2년 연속 합격자 수 최고 기록을 공식 인증받았다. 일례로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업계 최대 규모의 1 대 1 학습관리 센터를 운영한다. 실제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상담사들이 합격할 때까지 수험생들이 지치지 않도록 학습을 지원하는 것이다.

또 합격 이후 창업이나 취업을 지원하는 등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에듀윌은 자사 출신 합격자들을 모아 동문회를 결성하고 인맥북을 제작하는 등 네트워킹에 힘을 쏟고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