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의약박물관 생명갤러리 ‘Thinkobjet 생명’ 기획전 개최

입력 2020-05-21 15: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독의약박물관은 9월 29일까지 박물관내 생명갤러리에서 팝아티스트 호진과 ‘Thinkobjet 생명’ 기획전을 개최한다.

팝아티스트 호진은 흙으로 빚은 작가의 생각 오브제를 대중의 기호체계에 담는 Thinkobjet 작업을 해오고 있다. 2011년 첫 개인전을 시작으로 미국, 런던, 프랑스, 독일, 벨기에, 홍콩, 싱가폴, 대만 등 국내외에서 200회 이상 전시했으며, 앱솔루트, 핏플랍, 서울세계불꽃축제 콜라보레이션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이번 ‘Thinkobjet 생명’ 기획전에서는 팝아티스트 호진이 지난 10년 동안 펼쳐오고 있는 Thinkobjet 연작을 한 자리에 모았다. 신작 8점을 포함해 동심 시리즈, Creative Vitamin, 상상, 당신 생각 시리즈 등 총 44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작가가 대중에게 처음으로 공개하는 ‘모빌 형태의 설치 작품’도 만날 수 있다.

팝아티스트 호진은 “작은 흙도 생각과 마음이 담기면 독창적인 현대예술작품으로 탄생된다”며 “이번 기획전은 생명과 생각의 의미를 떠올려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독의약박물관은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관람객의 밀집을 피하고자 회차당 인원을 30명으로 제한한다. 관람 예약은 네이버에서 ‘한독의약박물관’을 검색한 후 나오는 예약 서비스에 가능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