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노후대비 인기 자격증 ‘주택관리사’…취업까지 지원한다?

입력 2020-05-29 15: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주택관리사 자격증이 퇴직 후 노후대비를 준비하는 직장인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등 공동주택의 관리소장으로 근무하게 되는 주택관리사는 입주민 간의 갈등을 조정하고 건물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업무를 처리하기 때문에 청년층보다는 일정 수준의 사회 경험을 지닌 중장년층이 유리하기 때문이다.

주택관리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인원이 증가하고 있지만, 올해부터 상대평가로 전환되는 탓에 시험 합격의 문턱이 올라간 것은 물론 취업 역시 결코 쉽지 않다. 또 다른 노후 대비 인기 자격증인 공인중개사와 달리 주택관리사는 취업이 주된 활용처이기 때문에 합격 이후 성공적인 취업까지 도달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수험생들이 합격 이후 가장 많이 갖는 고민인 취업에 대한 해답을 제공하고자 ‘주택관리사 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한다.

에듀윌 취업지원센터는 실무교육, 현장실습, 취업가이드, 취업인계의 과정을 통해 성공적인 구직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주제별 실무특강을 통해 실무지식을 쌓으며 업무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고, 동문회 네트워크를 활용한 체계적인 실습 연계를 지원한다. 또한 채용사이트의 공채 정보는 물론 인맥을 활용한 고급 채용정보도 공유하며, 자소서 작성방법부터 자주 나오는 면접문제까지 차별화된 취업컨설팅과 핵심자료를 제공해 효과적으로 취업 준비를 마칠 수 있다.

주택관리사 취업 노하우를 아낌없이 선사하는 주택관리사 취업지원센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듀윌 홈페이지를 통해 찾아볼 수 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