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코로나가 덮친 사상 최악의 실업률…취준생 돌파구는?

입력 2020-07-17 16: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통계청이 발표한 ‘6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6월 취업자 수가 35만 명 이상 감소했다고 밝혔다. 취업자 수가 넉 달 연속 하락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실업률 역시 4.3%로 21년 만에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반면 코로나19 사태로 미뤄졌던 국가시험과 공기업, 대기업들도 차례로 채용에 나서고 있다는 단비 같은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최근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치러진 9급 국가직, 지방직 공무원 시험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이나 부산교통공사 채용, 삼성, 롯데 등 공기업, 대기업에서도 채용이 시작되고 있다.

위축됐던 채용 시장이 기지개를 켜면서 오랜 시간 기다린 취준생들은 들뜬 마음으로 원서접수를 시작했다. 하지만 너무 성급한 마음에 변화하고 있는 취업 시장 트렌드에 철저히 대비하지 못하고 고배를 마실 수 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지난 11일 ‘공기업 취업 순삭 무료 설명회’를 개최했다. 변화하는 취업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도록 명쾌한 설명과 취준생들의 궁금증을 모두 해소했다는 등 큰 호평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또한 에듀윌은 앞서 ‘대기업 취업 순삭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눈길을 끈 바 있다.

이렇게 에듀윌은 서울 강남에 ‘에듀윌 강남 취업아카데미’를 오픈하고 취준생들의 합격을 지원한다. 최근 새롭게 론칭한 ‘취업 순삭 시스템’은 정확한 스펙 분석으로 1:1 개인별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고, 개인의 경험과 직무에 기반한 첨삭을 통해 빠르고 완벽하게 서류를 작성한다. 이어서 시간 낭비 없이 핵심강의와 스터디를 통해 필기 학습 전략을 습득하고, 면접관의 입장에서 합격자의 답변을 제공하고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홈페이지, 또는 에듀윌 강남 취업아카데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