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사, ‘조지아 크래프트 X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에디션’ 출시

입력 2020-09-03 09: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코카-콜라사의 RTD(Ready To Drink) 커피 브랜드 ‘조지아’가 카카오캐릭터와 위트있는 메시지를 담은 ‘조지아 크래프트 X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에디션’을 선보였다.

‘조지아 크래프트’는 뜨겁게 내린 커피인 핫브루(Hot brew)에 콜드브루(Cold brew)를 결합한 듀얼브루(Dual brew) 커피다. 핫브루의 풍부한 첫 맛과 콜드브루의 깔끔한 끝 맛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470ml의 대용량으로 일과 중 자주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조지아 크래프트 블랙’ 패키지에는 “머리가 얼얼! 커피는 듀얼!”, “느낌있는 비주얼! 커피는 듀얼!” 등 듀얼 브루를 강조하는 문구를 삽입했다. 땀 흘리며 열심히 근무하는 라이언과 커피를 즐기며 도도하게 걷는 네오 캐릭터를 함께 디자인해 상황의 재미를 살렸다. ‘조지아 크래프트 카페라떼’ 패키지에는 “칼퇴근 리얼?”이라는 문구 아래 퇴근하는 프로도, “커피타임 컴히얼!”이라는 문구 아래 여유롭게 커피를 즐기는 제이지가 등장한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이번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에디션은 언어유희 등 젊은 소비자들이 열광하는 트렌드를 포착해 일상 속에서 커피가 필요한 순간들을 재치 있게 표현하고자 했다”라며, “직장인 대상 마케팅을 펼쳐온 조지아는 앞으로도 일상 속 색다른 휴식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채로운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