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입력 2020-09-06 12: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코로나19 확산 예방 위해 온라인 형태로 3주간 개최
-부품, 자동차 정비 등 총 280여개 협력사 참여

올해로 9년째를 마은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채용박람회’가 9월7일~25일까지 3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위축된 자동차산업 고용에 활력을 불어넣고, 협력사들과 코로나시대 새로운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이번 온라인 채용 박람회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부품 협력사, 자동차 정비 협력사, 설비·원부자재 협력사 등 전국적으로 총 280여개의 협력사가 참여한다.

2012년 시작한 현대차그룹의 협력사 채용박람회는 대기업이 지원하는 국내최초 협력사 채용박람회로 채용상담 등을 통해 실제 채용으로 연결되도록 현대자동차그룹이 행사 기획 및 운영에 이르기까지 재정적인 지원 등을 전담하는 국내 대표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구직자는 온라인 채용박람회 홈페이지(http://hmgpartnerjob.career.co.kr)를 통해 회원가입 및 온라인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접수 후, 합격자에게는 별도 통보를 거쳐 홈페이지상에서 온라인 면접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자동차부품사 협동조합인 ‘자동차산업협동조합’의 ‘자동차산업 퇴직인력 재취업 지원사업’과도 연계해 경력직 채용 온라인 상담도 진행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코로나로 위축돼 있는 채용시장에서 대기업과 협력사 상생을 통해 자동차 부품산업 및 연관분야 구직자에게 소중한 희망과 도전을 담아내는 3주간의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기획했다”며 “박람회 기간은 물론, 모든 온라인 채용 및 상담 등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그룹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