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도 ‘언택트 시대’, 시화 라군 센트럴스테이 홈쇼핑 특별 분양 방송

입력 2021-04-21 10: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4월 22일 오후11시 50분, 시화 라군 센트럴 스테이 홈쇼핑 특별 분양 방송
안산 시화 MTV 특별계획구역 위치…관광과 휴식의 요지 ‘반달섬’ 랜드마크 전망
부동산 분양도 이제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홈쇼핑을 통해 집에서 편안히 분양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부동산 홈쇼핑 방송 전문 광고기업 태성에이치에스는 4월 22일 오후 11시 50분부터 70분간 홈쇼핑 채널을 통해 생활형 숙박시설 ‘시화 라군 센트럴스테이’ 특별 분양 생방송을 송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부동산 분양 업계 역시 타격을 입었다. 다중이용 시설이 통제 받는 상황에서 모델하우스 등 직접 방문을 요하는 오프라인 사업장의 분양 상담은 급감했다. 때문에 현 시점에서 홈쇼핑 채널을 통한 분양 방송은 언택트시대에 발맞춘 획기적인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

홈쇼핑 방송을 통해서 소개될 시화 라군 센트럴스테이는 안산 반월공단과 시화공단을 중심으로 조성된 특별계획구역 ‘시화MTV(멀티테크노밸리)’에 위치한 생활형 숙박시설이다. 특히 국가산업 단지와 마리나 투어 등 대규모 관광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매립지에 위치한 반달섬은 그 자체로 산업단지 근무자뿐만 아니라 관광객이 모이는 핵심 요지가 될 전망이다. 시화 라군 센트럴 스테이는 아름다운 인공섬 ‘반달섬’의 한가운데에 위치해 있다.

시화 라군센트럴스테이 홈쇼핑 방송을 기획한 태성에이치에스 방송사업팀은 “안산 시화 지역은 제2 외곽순환도로가 새로 착공되며 공단과 제조업 물류가 모두 연결되는 관통 도시가 된다”며, “시화 라군 센트럴스테이는 공단 근무자나 관광객들이 먹고 자고 즐기고 쇼핑할 수 있는 핵심 요지인 반달섬의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라고 설명했다.

홈쇼핑 방송으로 송출되기 때문에 철저한 검증 과정을 통과한 건설사와 사업주체만이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신뢰할 수 있다. 방송 내용 역시 방송 심의규정에 의거해 사전 검토를 거쳐 사실 기반 방송을 준수하기에 과장 광고로부터 고객을 보호한다.

뿐만 아니라 시화 라군센트럴스테이 분양시, 위탁사를 통해서 안정적 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강점도 있다. 철저한 개인정보보호법에 입각한 상담 주문을 받으며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의거, 100% 예약제 상담을 실시한다. 시화라군센트럴스테이는 2023년 10월 완공 예정이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