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어드벤처,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 선정

입력 2024-01-22 17: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관광약자 위한 ‘유니버설 관광환경’ 조성 앞장
관광약자 대한 인식개선 및 현장교육도 정기적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서울관광재단의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로 선정됐다.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 선정은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등 관광 활동에 제약을 받는 관광약자의 편의를 제고하고 누구나 여행하기 편리한 ‘유니버설 관광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편의 시설 및 접근성, 위생, 주차 등 각 항목별 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관광약자가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우수 관광시설을 선정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어트랙션 진입 경사로와 스윙도어 설치 등으로 장애인들의 시설 접근성을 높이고, 화장실 및 주차장에도 편의시설을 설치해 관광약자들도 이용하기 편리한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장애인 탑승예약제 등 테마파크의 특성을 살린 제도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그 외에 유아차 대여소 및 보관소, 가족 화장실과 수유실 등 영유아 동반 가족 손님들의 편의를 제공하는 점 등을 인정받아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로 선정되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관광약자를 위한 필수 시설에 대한 수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관광약자에 대한 인식개선 교육 및 현장 교육도 정기적으로 하고 있다.
최홍훈 롯데월드 대표이사는 “고객의 행복이 최우선이라는 가치 아래 앞으로도 모두가 편리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손님들에게 행복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