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 차단, 주름, 미백기능 등 3중 기능성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의 인체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 스템벨이 고기능성 선크림 ‘스템벨 셀 유브이 쉴드 리제너레이터’를 출시했다.2022년 11월 스템벨 브랜드 론칭 이후 꾸준한 인기를 받았던 ‘셀 크림 리제너레이터’와 ‘셀 에센스 리제너레이터’의 핵심 성분을 자외선차단제 형태로 출시한 제품이다. 식약처 가이드를 준수한 인체줄기세포배양액과 인체유사구조의 수용성 콜라겐, 피부에 수분감을 부여해주는 마이크로바이옴 유래성분 데르마코쿠스 프로푼디 용해추출물을 배합한 독자적 포뮬러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고농축 성분을 캡슐화하고 안정화해 피부 흡수 촉진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특허받은 리포좀 공법을 적용했다.
SPF50+/PA++++의 자외선 차단과 주름, 미백 등 3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자외선 차단제이지만 영양크림과 같은 풍부한 포뮬러로 피부에 유려한 윤기를 부여한다.
종근당건강 조영한 화장품사업부장은 “그동안 스템벨을 사랑해주신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완성된 제품으로 인체줄기세포배양액을 비롯한 스템벨 핵심 성분을 담아 스킨케어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자외선차단제로 외출 시에도 피부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고안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4월 동안 출시를 기념해 대규모 론칭 혜택을 준비했다”고 소개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