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5,16일 1박 2일간 경북 의성에서 열리는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는 2009년부터 롯데웰푸드와 의성군이 함께 개최해온 가족 캠핑 행사로, 체험 프로그램이 알찬 것으로 유명하다. 우리나라 대표 마늘 브랜드인 ‘의성마늘’의 우수성과 의성 지역 명소를 널리 알리는 지역 상생 행사로 알려져 있다. 이번 행사부터는 의성마늘햄과 함께 즐기는 캠핑이라는 의미를 담은 ‘의성마늘 햄핑’이라는 재밌는 이름으로 열린다.
올해는 지난 행사들보다 더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마늘밭에서 의성마늘을 직접 캐보는 ‘의성마늘 수확 체험’이 대표적이다. 마늘 수확철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돕는 동시에 아이들에게 생생한 자연 교육이 된다. 캐낸 마늘의 일부는 참가자들에게 제공돼 의성마늘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집에 돌아가서도 경험할 수 있다.
저녁시간 만찬은 의성마늘햄이 곁들여진 바비큐 파티가 진행된다. 특히 최근 출시한 의성마늘햄 신제품 ‘의성마늘 순한’ 시리즈도 체험할 수 있다. 의성마늘 순한 시리즈는 기존 제품 대비 나트륨을 25% 줄인 대신 의성마늘 함량을 높여 건강한 식단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공략하는 제품이다.
상생의 의미를 높이는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의성군 홍보를 위한 의성 지역 명소 투어도 연다. 아이들은 물론이고 부모님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버블쇼와 마술쇼 등 레크레이션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26일까지 의성마늘 햄핑 참가 신청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는 가족사진과 함께 참여를 희망하는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인원은 4인 이하 가족 40팀을 선발한다. 캠핑에 필요한 모든 장비와 음식은 롯데웰푸드에서 지원하며 참가비는 없다. 신청 사이트는 롯데웰푸드 공식 홈페이지 우측 안내 배너 또는 홍보센터 내 이벤트 공지 게시판에서 접속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지역과 상생하는 착한 캠핑인 의성마늘 햄핑은 지난 13년간 많은 가족에게 사랑받아 왔다”며 “알찬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된 의성마늘 햄핑에서 우리 가족만의 추억을 쌓기 바란다”고 했다.
정정욱 스포츠동아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