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K금융 밸류업 선도할 것”

입력 2024-06-20 17:26:0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홍콩서 기업설명회 열어 …주주가치 증대 방안 설명

하나금융이 최근 홍콩에서 글로벌 투자자를 대상으로 ‘K-금융 밸류업’ 선도를 위한 기업설명회(IR)를 열었다.

홍콩 기업설명회(IR)에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사진제공|하나금융

홍콩 기업설명회(IR)에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사진제공|하나금융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이 참석해 최근 국내 금융주에 관심을 보이는 잠재적 투자자와 이틀에 걸친 마라톤 미팅을 진행했다. 자사의 강점인 비용 효율성과 자산건전성을 바탕으로 이뤄낸 양호한 재무 성과와 그룹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비전과 중장기 성장 전략을 소개했다. 또 지난해 초 새롭게 수립한 ‘자본관리 계획과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 시행 이후 기업가치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점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우수한 자본여력을 바탕으로 최근 시행하고 있는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에 맞춰 주주가치를 지속 증대시킬 방안을 설명했다. 

또한 오랜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홍콩의 주요 기관투자자를 찾아가 자사 경영 성과와 주주가치 제고 노력에 대한 지지에 감사를 표하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 메이저 금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나가야 할 미래 방향성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며 상호 간 신뢰를 두텁게 했다.

함 회장은 “K-금융 밸류업을 위한 하나금융의 기업가치 제고 노력은 단기간에 끝낼 이벤트가 아니라 긴 호흡으로 지속될 장기 플랜”이라며 “향후 국내 금융주의 밸류업을 선제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적극적인 글로벌 IR 활동을 통해 투자자와 진정성 있는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