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참여‘SM타운’음반, 14일발표

입력 2009-08-11 10:15:4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방신기.

남성그룹 동방신기 멤버 3인의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으로 혼란에 빠진 가운데 이들이 참여한 SM엔터테인먼트 소속가수들의 합동앨범이 발표돼 눈길을 끈다.

SM 엔터테인먼트는 “SM타운 여름앨범 ‘09 서머 SM타운’이 14일 발표된다”고 11일 밝혔다.

2007년 이후 2년 만에 선보이는 이번 앨범에는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샤이니 3팀이 참여했으며, 선후배간의 훈훈한 우정을 보여주는 타이틀 곡 ‘시사이드 휴게소’를 비롯해 여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4곡이 담겨 있다.

타이틀곡 ‘시사이드 휴게소’는 신나는 레게리듬과 봉고소리에 어우러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샤이니 멤버들의 유쾌하고 개성 넘치는 보컬이 인상적인 여름 노래로, 해변가 휴게소에서 피서를 떠나는 차들을 보며 휴가철의 낭만을 떠올리는 내용의 가사가 재미를 더한다.

또한 동방신기가 부른 ’12시 34분’은 동방신기 멤버들의 하모니가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의 곡으로, 최강창민이 작사했다.

더불어 슈퍼주니어 두 번째 아시아투어 ‘슈퍼 쇼 II’에서 첫 선을 보여 화제를 모은 슈퍼주니어의 ‘카니발’도 수록돼 있으며, 이번에 처음 SM타운 앨범에 참여한 샤이니도 이별의 상처와 아픔을 노래한 댄스곡 ‘스카’를 불렀다.

음반 발표에 앞서 11일부터 멜론, 도시락, 소리바다 등 음악사이트를 통해 수록곡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