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뉴스 스테이션] JYJ 박유천, SM 지목 글 논란

입력 2011-01-24 11:58:1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유천.

JYJ의 박유천이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비난하는 듯한 글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JYJ가 21일 발표한 뮤직에세이 ‘데어 룸스(THEIR ROOMS), 우리 이야기’에서 박유천은 ‘이름 없는 노래 파트1’을 통해 “우리를 필요할 땐 가족, 우리가 필요로 할 땐 남”이라고 썼다.

이어 “드디어 해외에서 대박을 만들어 상상치도 못한 실적을 올렸단 소리에 가벼운 걸음으로 급여 날 회사로 들어갔어. 그때 받은 정산서엔 실적이 마이너스”라며 “결국 정산 몇 장의 내역서를 보지 못한 채 일만 했다”고 과거 동방신기로 활동하며 생긴 일을 회상했다.

또한 그는 “선배들의 말이랑 똑같아. 돈 벌 놈은 남게 하고 싶었냐? 회사 나가면 힘들어질 거란 말을 한 그 윗분의 말이 머릿속에서 떠나질 않는다”며 “할말이 많지만 이 노래 나가고 누군가가 우리들을 괴롭힐 생각하니 짜증나서 더는 못 하겠다”고 그동안의 고민과 아픔을 그대로 드러냈다.

한편 15만 부의 예약 판매고를 올린 JYJ의 뮤직에세이는 멤버들의 습작과 일상을 담은 사진, 자작곡 등이 담겼다.

JYJ는 “이번 에세이에 수록된 곡들은 한국어로 만들어진 앨범이라 더 의미가 있고, 진솔한 우리 이야기를 담을 수 있어서 행복한 작업이었다”며 “우리가 정말 하고 싶은 이야기와 음악을 담은 앨범이며 모든 곡들이 우리이야기를 담고 있는 듯하지만 사실 가장 큰 의미는 팬들을 향한 우리의 진심”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