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하늘, ‘제2의 조정석’ 조짐

입력 2013-06-07 15:56:1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연기자 강하늘. 사진제공|스포츠코리아

연기자 강하늘이 ‘제2의 조정석’으로 성장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강하늘은 조정석이 그러했듯 뮤지컬에서 기반을 쌓고 안방극장에서 실력을 입증 받고 있다.

뮤지컬 배우로 유명한 조정석이 영화 ‘건축학개론’과 MBC 드라마 ‘더킹 투하츠’로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것과 같이 강하늘이 현재 빠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케이블채널 tvN·엠넷 드라마 ‘몬스타’를 통해 인기를 높이고 있는 과정이 닮아있어 눈길을 끈다.

강하늘은 2007년 KBS ‘최강! 울엄마’ ‘산넘어 남촌에는’으로 얼굴을 알렸다. 이후 뮤지컬 ‘쓰릴미’에 출연하면서부터 관객들의 뇌리에 강한 인상을 남기기 시작했다.

사실 당시에는 주인공들을 뒷받침하는 배우로 캐스팅됐지만 기회를 얻어 무대에 오르고 호평을 받은 뒤 재공연될 때마다 캐스팅에 자신의 이름을 올렸다.

이후 ‘스프링어웨이크닝’ ‘날 보러와요’ ‘블랙메리포핀스’ 등 마니아 팬층이 두터운 작품에서 연이어 출연했으며, ‘평양성’ ‘너는 펫’으로는 영화 팬들에게도 눈도장을 받았다.

하지만 강하늘의 진면목은 무대에 섰을 때 드러난다. ‘몬스타’가 노래와 춤, 연기 등 뮤지컬의 요소를 담고 있는 뮤직드라마이기 때문에 강하늘은 무대에서 보여줬던 실력을 고스란히 녹여내 높은 반응을 이끌고 있다.

강하늘 소속사 관계자는 “의류, 유제품 등 광고 모델 제의가 많다. 데뷔 이후 처음으로 가장 뜨거운 반응이다”며 “뮤지컬에서 쌓은 실력으로 하반기에는 드라마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백솔미 기자 bsm@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bsm0007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