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 “고아라 예쁜 얼굴 묻혀…혼신 다하는 연기에 박수”

입력 2013-11-19 09: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우 “고아라 예쁜 얼굴 묻혀…혼신 다하는 연기에 박수”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 쓰레기 역으로 많은 사랑을 얻고 있는 배우 정우의 화보가 공개됐다.

정우는 최근 패션 매거진 쎄씨(CeCi)와 진행한 화보촬영에서 소년 같은 천진난만함과 성숙한 남성미의 이중매력을 발산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공개된 화보에서 정우는 내추럴한 모습으로 카메라를 향해 특유의 매력적인 편안한 웃음을 짓고 있어 여심을 설레게 한다. 또 다른 사진에서는 깔끔한 슈트 차림으로 과자를 입에 넣은 채 무심한 듯한 표정으로 성숙한 남성미와 묘한 섹시미를 발산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날 화보촬영과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 정우는 ‘응답하라 1994’에서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있는 배우들에 대해 “나정 역의 고아라는 전작들에서 예쁜 외모에 연기가 묻힌 듯하다. 혼신을 다해 열심히 연기하는 모습을 볼 때면 한편으로는 안쓰러운 생각이 든다. 좀 더 마음을 편안히 하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지만, 부담을 버리는 게 쉽지 않다는 것도 잘 안다.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예뻐서 박수쳐주고 싶다”고 칭찬했다.

또한 “칠봉이(유연석 분)는 연기적 테크닉과 센스가 탁월하다. 빙그레(바로 분)와 윤진이(도희 분)는 순수하게 본능적으로 연기하는 친구들이라 머리가 아닌 가슴을 쓰는 연기가 보기 좋다. 해태(송호준 분)는 2008년 씨야의 ‘그사람’ M/V와 이듬해 영화 ‘바람’으로 인연이 있다. 만날 때마다 연기력이 급상승하는 게 눈에 보인다. 동갑인 삼천포(김성균 분)의 연기는 완전 선수라 많이 배운다”고 언급했다.

이어 정우는 ‘응답하라 1994’ 속 쓰레기의 섬세한 디테일 연기로 호평받는 것에 대해 “쓰레기는 원래 멋진 캐릭터다. 멋있는 척을 하면 안되고 귀엽게 보이려면 귀엽게 보이려 하지 않아야 한다. 쉽게 말하면 힘을 빼고 즐기면서 연기해야 답이 나온다”며 “감정의 틀은 감독님과 작가님의 디렉션으로 잡되, 그 위에 얹는 디테일 요소는 배우의 몫이다. 13년간 쌓은 단역의 경험이 지금 타이밍에 기운을 내는 것 같아 다행이다”라고 전했다.

화보와 인터뷰를 진행한 쎄씨 관계자는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탐나는 국민오빠 쓰레기로 출연한 배우 정우는 인터뷰 내내 솔직하고, 진솔한 모습으로 실제로도 듬직한 모습을 보여줬다”고 말을 전했다.

배우 정우의 진솔한 모습을 담은 인터뷰와 화보는 쎄씨 12월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제공ㅣ쎄씨(CeCi)
동아닷컴 원수연 기자 i2overyou@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