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 휴양마을 10선, ‘이 곳에서 자연과 함께 힐링을’

입력 2014-04-10 14:26:57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양평 가루매마을. 사진출처 | 웰촌포털

‘봄꽃 휴양마을 10선’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9일 봄꽃의 향연이 한창인 4월에 아름다운 봄꽃도 감상하고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 있는 ‘봄꽃이 있는 농촌체험휴양마을 10선’을 선정, 발표했다.

‘봄꽃이 있는 농촌체험휴양마을 10선’은 도별 농촌체험휴양마을 협의회를 통해 마을 추천과 전문가 심사를 거쳤다.

‘봄꽃이 있는 농촌체험휴양마을 10선’에는 새하얀 배꽃이 흩날리는‘양평 가루매마을’, 온통 분홍빛으로 물들이는 ‘강릉 복사꽃마을’ ,벚꽃과 유채꽃의 향연이 펼쳐지는 ‘삼척 맹방유채꽃마을’, 행복의 꽃말이 어울리는 ‘보은 하얀민들레마을’, 아름다운 벚꽃길이 있는 ‘청양 칠갑산산꽃마을’, 허브농장 뒤로 철쭉이 만개한 ‘남원 춘향허브마을’, 우리전통과 꽃이 어우러진 ‘영암 왕인촌마을’, 만리까지 자두꽃 향기가 넘치는 ‘김천 이화만리마을’, 달콤한 사과꽃 향기와 솔향기 모두 느낄 수 있는 ‘영주 솔향기마을’, 황홀한 금빛 물결의 유채꽃다랭이논이 장관인 ‘남해 두모마을’이 뽑혔다.

자세한 사항은 웰촌포털(www.welchon.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봄꽃 휴양마을 10선 소식에 누리꾼들은 “봄꽃 휴양마을 10선, 가보고 싶다”, “봄꽃 휴양마을 10선, 힐링에 좋을듯”, “봄꽃 휴양마을 10선, 사진도 보고 싶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