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방송연예대상 이국주 눈물 ‘개그 그만 둘 마음 돌리게 한 변기수 한 마디는?’

입력 2014-12-31 23: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BS 방송연예대상 이국주. 사진=방송화면 캡처.

‘SBS 방송연예대상 이국주’

개그우먼 이국주 ‘SBS 방송연예대상’ 예능 뉴스타상 수상 소감에 큰 관심이 쏟아졌다.

지난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2014 SBS 연예대상’에서 이국주는 개그맨 조세호, 김일중 아나운서와 함께 예능 뉴스타상 수상의 영광을 맛봤다.

이국주는 “제 고향은 아니지만 올해 정말 SBS한테 받은 것이 정말 많습니다. 9년 활동하면서 강호동 선배님을 방송국에서 본 적이 단 한 번도 없었는데, 저에게 까불까불할 기회를 주신 것 감사드리고, 이국주를 고정으로 넣어주신 ‘룸메이트’ 제작진 분들 감사드립니다”라며 눈물을 쏟았다.

이어 “9년 전 개그맨이 되기 전 연습생 때 개그맨 선배들에게 ‘국주는 뻔뻔하게 잘 하니까 잘 될 겁니다’라고 해준 변기수 오빠가 아니었으면 다른 길을 가고 있었을 것이다. 감사하다. 그 은혜 잊지 않겠다”며 선배 개그맨 변기수에게 감사 소감을 남겼다.

이날 이국주는 공동대표의 횡령 사건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속사 대표 김준호를 언급하기도 했다. 이국주는 “다른 분들도 아시겠지만 가장 힘드신 분은 김준호 선배님이 아닐까 생각한다. 저 배신하지 않고 코코엔터테인먼트에서 기다리고 있다. 코코엔터 사랑한다”며 애정을 표했다.

누리꾼들은 SBS 방송연예대상 이국주 소식에 “SBS 방송연예대상 이국주, 의리 넘쳐” “SBS 방송연예대상 이국주, 올해 최고 개그우먼 등극” “SBS 방송연예대상 이국주, 변기수 감동적 말 한마디 덕분”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국주는 2006년 MBC 15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올해 SBS ‘룸메이트’ 등에서 맹활약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