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미, 힐미’ 오민석, ‘미생’과 또 다른 반전 연기 ‘소름’

입력 2015-01-08 07: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킬미, 힐미’ 오민석, ‘미생’과 또 다른 반전 연기 ‘소름’

배우 오민석이 전작 이미지를 완전히 벗어던졌다.

7일 첫선을 보인 MBC 새 수목 드라마 ‘킬미, 힐미’(극본 진수완, 연출 김진민)에서 엔터테인먼트사 사장 차기준 역을 맡은 오민석이 부드러운 엘리트 이미지를 벗고 오만함을 드러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날 방송에서는 신화그룹 계열 ID 엔터테인먼트사 사장으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차기준의 모습이 공개됐다. 기준은 지독한 워커홀릭으로 회사를 성공 반열에 올린 좋은 상사이자 완벽한 남자로 그려졌다. 그러나 속내는 조금 달랐다. 기준은 나르시시즘에 가까운 거만함을 젠틀한 외양에 가리고 있었다.

뛰어난 능력 덕에 모그룹 차기 후계자 1순위로 점쳐지고 있지만, 서자이기는 해도 회장의 직계인 육촌 차도현(지성 분)의 존재가 기준에겐 썩 달갑지는 않을 터였다. 그러나 기준은 도현을 라이벌로 여기기보다 오히려 순한 강아지를 보듯 은근히 놀리며 그가 긴장하고 당혹스러워하는 모습을 즐겼다.

오랜 유학을 마치고 돌아와 ID 엔터테인먼트 부사장으로 내정된 도현을 떠들썩한 전체 회식 자리에 부른 이유도 마찬가지였다. 기준은 도현을 두고 뼈가 있는 말을 놀리듯 던져 연신 도현을 거슬리게 했다.

한채연(김유리 분)을 삼고초려 해 모신 아트 팀장이라 소개했을 때가 정점이었다. 기준은 뻔히 도현이 오랫동안 채연을 마음에 두고 있었음을 알면서도 '마음에 두고 지우지 못한 채 바라만 보는 게 더 비매너'라며 도현을 자극했다. 평범한 대화를 가장한 괴로운 고문이었다.

오민석은 이렇듯 선과 악을 오가는 차기준의 양면성을 짧은 시간 안에 각인시키며 완벽한 연기 변신을 했다. 아무렇지 않게 웃음을 띠고 도현을 향해 뱉는 말들은 보이지 않는 긴장을 조성했고, 직원들 앞에서 선하게 빛나던 눈이 도현의 뒤로 가 시니컬하게 바뀌는 순간은 소름이 돋았다. 전작 ‘미생’의 외유내강 분위기를 좀처럼 떠올릴 수 없는 반전이었다.

시청자들 역시 오민석의 연기 변신에 큰 호평을 보냈다. 오민석이 이미 뛰어난 연기력으로 잘 알려진 만큼 앞으로 선보일 나쁜 남자의 은밀한 섹시미가 더욱 기대된다는 것이다. 오민석은 극 중 갈등의 큰 축을 담당하며 이후에도 캐릭터 감정 변화에 따라 다채로운 매력으로 여심 사냥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킬미, 힐미’는 다중인격장애를 소재로, 일곱 개의 인격을 가지고 있는 재벌 3세와 그의 비밀주치의가 된 레지던트 1년 차 여의사의 버라이어티한 로맨스를 그린 힐링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다. 매주 수, 목 밤 10시 방송.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