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먹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목록이 화제다.
미국의 여성생활 잡지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는 스트레스를 해소에 도움을 주는 음식 7가지 목록을 공개해 관심을 끌었다.
그 중 첫 번째는 아몬드가 들어간 다크 초콜릿이다. 2009년 스위스에서 나온 연구에 따르면, 다크 초콜릿을 먹으면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가 감소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두 번째는 호두, 피스타치오 등 견과류다. 호두와 피스타치오, 잣, 캐슈 등 견과류와 호박씨 같은 씨앗에는 섬유질과 항산화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압을 낮추는 효능을 갖고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피스타치오는 수학 시험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의 불안감을 낮춘 것으로 드러났다.
견과류인 호두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우울증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캐슈와 아몬드에 들어있는 셀레늄은 기분을 좋게 만든다.
그 외에도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는 음식으로는 고구마, 베리가 들어간 요구르트, 채소 카레, 녹차, 와인 등이다.
누리꾼들은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목록에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유용한 정보네”,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단 음식 최고”,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