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수빈, 영화 ‘로봇, 소리’ 캐스팅…이성민과 부녀 호흡

입력 2015-07-16 09: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채수빈이 영화 ‘로봇, 소리’(가제) (감독 이호재)에 캐스팅됐다.

16일 채수빈의 소속사 토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채수빈은 ‘로봇, 소리’ 출연을 확정 짓고 최근 영화 촬영에 합류했다.

‘로봇, 소리’는 실종된 딸을 찾는 아버지(이성민 분)와 세상의 모든 소리를 기억하는 로봇의 만남을 그린 영화다. 2009년 개봉한 영화 ‘작전’을 통해 백상예술대상과 대종상 영화제에서 신인 감독상을 거머쥐며 연출력을 인정받은 이호재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최근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눈에 띄는 활약을 선보이고 있는 배우 이성민이 아버지 역을 맡으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외에도 이희준, 이하늬, 김원해 등 연기력이 탄탄한 배우들이 합류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채수빈이 맡은 유주 역은 아버지 이성민이 오랜 동안 찾아 헤매는 실종된 딸이다. 아버지를 사랑하지만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한 주관이 뚜렷하고 추진력이 있어 아버지와 대립되기도 하는 인물이다.

신예 채수빈은 조재현, 배종옥의 참여로 호평 받았던 연극 ‘그와 그녀의 목요일’을 통해 데뷔했다. 그는 지난해 데뷔한 지 5개월 여 만에 7여 편의 광고를 찍으며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그 후 채수빈은 제14회 미쟝센 영화제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받았던 ‘엠보이’ 등의 작지만 탄탄한 단편 영화들에 출연하며 착실하게 연기 실력을 쌓았다. 방송에서도 MBC 단막극 '원녀일기'와 KBS 금요 미니시리즈 '스파이' 등 작품성을 인정받은 드라마들에 차근차근 출연한 후, KBS 주말드라마 '파랑새의 집' 주연으로 파격 발탁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신인답지 않은 연기력, 사랑스러운 외모와 늘씬한 몸매로 반전 매력까지 자랑하는 채수빈이 이번에는 실력 있는 감독과 연기파 배우들의 집합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로봇, 소리'(가제)에 합류함에 따라 또 다른 매력을 대중들에게 선보일 수 있을 것인지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토인 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