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해선 “‘용팔이’ 황 간호사 역할 후 사람들이 알아봐…낯선 경험”

입력 2015-09-08 10: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SBS

SBS 수목 드라마 ‘용팔이’(극본 장혁린, 연출 오진석 박신우, 제작 HB엔터테인먼트)의 배해선이 “김태희와 연기했던 모든 장면이 생생하게 기억난다”고 털어놨다.

배해선은 극중 한신병원 12층 VIP플로어에서 극중 한신그룹 제 1상속자인 여진(김태희 분)의 전담 간호사 황현숙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한신그룹의 현회장인 한도준(조현재 분)의 연락책으로 분류되어 여진을 감시해온 그녀는 지난 8월 27일 8회에서 의문의 트럭에 치여 사망하는 걸로 하차했다.

이번 ‘용팔이’를 자신의 드라마 첫 출연작으로 남긴 배해선은 강렬한 연기로 긴장감을 한껏 올리면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신스틸러’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그런 그녀는 김태희와 함께 했던 자신의 모든 촬영장면을 기억하고 있었다.

배해선은 “김태희씨의 머리를 빗겨주고 화장시켜주던 때나 태희 씨가 누워있는 모습을 보며 스테이크 먹던 때, 그리고 병원 원장님을 칼로 찌르는 때를 포함해 디테일한 장면까지 생생하게 기억난다”라며 “그리고 처음에 황간호사캐릭터가 강렬하다고 생각했지만, 이정도로 많은 분들께 강하게 각인되고 화제가 될 줄은 몰랐다”라는 말로 스스로도 놀랐음을 털어놨다.

이어 그녀는 그 공을 ‘용팔이’ 제작진에게 돌렸다. “사실 이는 장혁린 작가님께서 황간호사 캐릭터를 매력있게 그려주시고, 이를 잘 연출하신 오진석감독님, 그리고 윤대영 촬영감독님을 비롯한 모든 스태프분들 덕분”이라며 “하차할 장면을 찍을 당시 많은 분들께서 ‘황간호사는 회상이든 아니면 실제로든 왠지 살아서 다시 방송에 나올 것 같다’고 말씀 해주시더라. 정말 제가 연기한 황간호사를 잘 만들어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라고 덧붙였다.

‘용팔이’에 출연한 뒤 그녀는 실생활에서 약간의 달라진 점을 실감하고 있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나 극중 황간호사처럼 머리를 묶고 다닐때면 그녀를 보던 분들이 긴가민가하며 “어?어? 황간호사 아냐?”라고 말하기도 했던 것.

배해선은 “대학로에서 뮤지컬과 연극에 출연해오면서 알아봐주시는 분도 가끔 계셨는데, 드라마 ‘용팔이’에 나온 뒤는 좀 더 많은 분들이 눈길을 주신다”라며 “이런 경험들이 좀 낯설기도 하고 어떤 때는 당황스럽기도 하다”라며 웃어보였다.

마지막으로 배해선은 ‘용팔이’팀에 응원메시지를 남기는 것도 잊지 않았다. 그녀는 “이전에 없던 특별한 소재를 다룬 드라마 ‘용팔이’, 그리고 내가 연기한 황간호사를 많이 사랑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이 드라마를 만난 건 내겐 정말 행운이었다”라며 “남은 방송분도 스피디한 전개와 명배우들의 연기가 잘 어우러져 많은 분들에게 즐거움을 드렸으면 좋겠고, 동시에 많은 분들께 오랫동안 기억나는 드라마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솔직하게 들려주었다.

한편 ‘용팔이’는 고액의 돈만 준다면 조폭도 마다하지 않는 실력 최고의 돌팔이 외과의사 ‘용팔이’가 병원에 잠들어 있는 재벌 상속녀 ‘잠자는 숲속의 마녀’를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는 스펙터클 멜로드라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