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전선’ 여진구 “욕설 연기, 촬영 전부터 욕심 나더라”

입력 2015-09-15 16: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여진구가 욕설 연기에 대해 언급했다.

여진구는 15일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영화 ‘서부전선’ 기자간담회에서 “욕 연기는 촬영 전부터 욕심난 부분”이라고 말했다.

그는 “어떻게 하면 욕을 맛깔나게 할 수 있을지 고민했다. 다양하게 하고 싶어서 여러 욕을 알아봤는데 내 입에 잘 붙는 욕을 찾다보니 ‘간나’가 많이 들어갔다. 그런 것 위주로 했다”고 밝혔다.

여진구는 “극 중 설경구 선배가 먼저 욕을 했기 때문에 내 욕은 정당방위”이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서부전선’은 농사를 짓다 끌려온 남한군 남복(설경구)과 탱크는 책으로만 배운 북한군 영광(여진구)이 전쟁의 운명이 달린 비밀문서를 두고 위험천만한 대결을 벌이는 내용을 그린 영화다. 지난해 ‘해적: 바다로 간 산적’의 각본을 맡아 866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킨 천성일 감독이 직접 메가폰을 잡았다.

여기에 ‘감시자들’ ‘타워’ ‘해운대’ ‘실미도’ 등 연기력과 흥행성을 겸비한 대한민국 대표 배우 설경구와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를 통해 청룡상 신인남우상을 수상하며 스타성뿐만 아니라 연기력까지 인정받은 차세대 스타 여진구가 주연을 맡았다. ‘서부전선’은 오는 9월 24일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