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선 딸’ 이미소, 연극 ‘에쿠우스’로 조재현·류덕환과 호흡

입력 2015-11-19 09: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부선 딸’ 이미소, 연극 ‘에쿠우스’로 조재현·류덕환과 호흡

조재현, 류덕환 출연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2015년 ‘에쿠우스’에 1985년 질 메이슨 역으로 출연했던 김부선 배우의 딸 이미소가 같은 배역으로 오디션에 합격하며 출연이 확정되어 주목 받고 있다.

‘에쿠우스’ 공연이 40년이라는 긴 세월의 역사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로, 한 배우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역할을 바꿔 진행한 경우는 있었지만 부모와 자녀가 세대를 이어 같은 배역으로 출연하는 경우는 처음이다. 김부선은 30년전 ‘에쿠우스’에서 최재성과 호흡을 맞춰 도발적이면서도 청순한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었다.

이미소는 2003년 영화 ‘보리울의 여름’에서 처음 대중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해 이후 영화 ‘너는 내 운명’, ‘황진이’, ‘여고괴담’, ‘시라노 연애 조작단’ 등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에서 단역과 조연을 출연하며 착실히 연기 경력을 쌓아왔다.

연기 영역을 넓혀 연극에 도전하며 첫 작품을 ‘에쿠우스’의 질 메이슨 역으로 만나 “개인적으로도 뜻깊은 작품이라 오디션 합격 소식이 너무나 기뻤다. 캐릭터가 가진 매력을 잘 표현해 무대에서 이미소만의 질 메이슨을 오래도록 기억되게 하고 싶다. 아직은 부족한 부분이 많고 쟁쟁한 선배님들과 함께 호흡하게 되어 긴장되지만 그만큼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혀 역사상 가장 섹시하고 도발적인 캐릭터인 질 메이슨 역을 엄마 김부선에 이어 딸인 이미소가 어떻게 표현해낼지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연극 ‘에쿠우스’는 현존하는 최고의 극작가 피터 쉐퍼의 대표작으로 영국에서 말의 눈을 쇠꼬챙이로 찌른 소년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시대가 지나도 변치 않는 신, 인간, 섹스에 대한 고민과 인간의 잠재된 욕망에 대해 치밀한 구성으로 초연 이후 40여 년이 지나도 여전히 관객의 뜨거운 찬사를 받고 있는 작품이다.

인간의 욕망에 대한 변치 않는 강렬함을 선보일 연극 ‘에쿠우스’는 12월 11일 대명문화공장 1관 비발디파크홀에서 개막하며 앞서 11월 19일 오후 2시 1차 티켓오픈을 앞두고 있다. R석 5만5천원, S석 4만5천원, A석 3만원. 예매. 1544-1555, 공연문의. 02-766-6506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수현재컴퍼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