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극장판 꼬마버스 타요의 에이스 구출작전’의 메인 예고편이 화제다.

잃어버린 친구 에이스를 구하기 위해 장난감 나라로 떠난 타요와 친구들의 신나는 모험을 담은 웰메이드 애니메이션 ‘극장판 꼬마버스 타요의 에이스 구출작전’이 오는 1월 국내 개봉을 앞두고 메인 예고편을 최초 공개했다.

예고편은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장난감 나라’를 배경으로 화려한 볼거리를 예고하고 있는 가운데, 극장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자동차 캐릭터 ‘에이스’의 모습 또한 공개돼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잃어버린 친구 ‘에이스’를 찾아 헤매다 인간들이 잃어버린 장난감들의 나라로 빨려 들어가게 된 두리와 친구들의 모습으로 시작되는 이번 영상은 앞으로 그들이 펼쳐나갈 여정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뿐만 아니라 마지막에 등장하는 장난감 나라 여왕에게 쫓기며 다리 위를 뛰어 넘는 ‘타요’의 모습은 TV 시리즈보다 한층 더 스펙터클해진 극장판만의 스케일을 예고,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대한민국의 ‘타요 버스’ 열풍을 몰고 온 명실공히 최고의 캐릭터 ‘타요’는 2010년 TV 애니메이션을 시작으로 다양한 캐릭터 상품이 큰 인기를 모은 데 이어, 캐릭터 탄생 1년 만에 각종 컨텐츠 시상식을 휩쓸고 서울시에서 지정한 공식 대중교통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등 놀라운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최고의 킬러컨텐츠로 자리매김 해 온 ‘타요’의 스크린 데뷔작인 ‘극장판 꼬마버스 타요의 에이스 구출작전’은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장난감 나라’를 배경으로 올 겨울 극장을 찾은 가족 관객들에게 웃음과 따뜻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2016년 1월 21일 개봉.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