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주’ 박정민 “나는 열심히 하지 않으면 안 되는 배우” 겸손 발언

입력 2016-01-18 11: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박정민이 강하늘의 칭찬에 머쓱해했다.

먼저 강하늘은 18일 오전 서울 중구 장충단로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열린 영화 ‘동주’ 제작보고회에서 “박정민 형을 보면서 많이 배웠다”고 말했다.

그는 “형과 친하지만 같이 연기한 것은 처음이다. 정말 치열하게 연기하더라. 안압이 올라서 핏줄이 터진 적도 있었다. 뿐만 아니라 사비로 북간도도 다녀오는 등 진심으로 임하는 모습을 보면서 많이 배웠다”고 칭찬했다.

이에 박정민은 “내 능력치가 딸린다. 나는 열심히 하지 않으면 안 되는 배우”라고 겸손한 발언으로 눈길을 끌었다.

영화 ‘동주’는 이름도, 언어도, 꿈도 허락하지 않았던 일제강점기 스물여덟의 나이로 짧은 생을 마감한 시인 윤동주의 청년기를 그린 작품이다. ‘왕의 남자’ ‘사도’ 등을 연출한 이준익 감독의 신작으로 청춘 스타 강하늘과 박정민이 출연했다.

드라마 ‘미생’을 비롯해 영화 ‘쎄시봉’ ‘순수의 시대’ ‘스물’ 그리고 현재 방송 중인 인기 예능 ‘꽃보다 청춘’으로 사랑받은 강하늘. 그는 이번 작품에서 시대의 아픔을 시로써 써 내려간 청년 윤동주 역을 연기했다. 윤동주의 사촌이자 그의 삶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오랜 벗 송몽규 역은 박정민이 맡았다.

‘서시’ ’별 헤는 밤’등 한국인이 사랑한 아름다운 시를 만든 시인 윤동주와 독립운동가 송몽규의 삶을 그린 영화 ‘동주’는 2월 18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