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의 영웅’ 박시후 “3년 동안 스스로를 쌓았다, 후회NO”

입력 2016-01-19 14: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박시후가 3년의 시간을 돌아봤다.

박시후는 OCN 새 토일드라마 ‘동네의 영웅’에서 전 중앙정보국 요원이자 현재는 술집‘BAR 이웃’ 사장 백시윤 역을 맡았다. 이곳에서 백시윤은 손님들, 동네사람들과 새로운 가족이 되고 그들의 아픔을 외면할 수가 없다.

19일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OCN 새 토일드라마 ‘동네의 영웅’ 제작발표회에서 박시후는 "나에게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등산을 많이 했다. 전국에 있는 산을 많이 돌아다녔다"며 "후회한 적은 없다. 앞으로의 활동을 많이 생각했다. 스스로를 쌓아가는 시간이었다"고 국내 활동 공백기에 경험한 일을 조심스럽게 언급했다.

OCN 새 토일드라마 ‘동네의 영웅’은 비밀 임무 수행 중 억울하게 목숨을 잃은 후배를 위해 비밀을 파헤치며 복수를 준비하는 전직 비밀요원이 취업준비생, 생계형 경찰과 함께 동네의 영웅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담아낸다.

3년 만에 드라마로 복귀하는 박시후를 비롯해 조성하, 이수혁, 소녀시대 유리, 윤태영, 정만식, 최윤소 등이 출연하며, 비밀 요원들의 임무 수행 장면을 담기 위해 진행된 마카오 촬영에서는 도심 전경과 시내 곳곳을 남다른 스케일로 담아내 첩보극의 풍성함까지 갖췄다.

오는 23일 밤 11시 OCN과 UXN에서 첫 방송된다. (총 16부작)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