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유튜브 및 SNS 채널을 통해 매드클라운과 브라더수가 함께 부른 신곡 '만화처럼’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만화처럼' 티저 영상에서는 로맨스를 꿈꾸는 솔로녀의 모습을 만화적인 설정과 함께 감각적으로 표현됐다.
아날로그 감성의 따뜻한 화면에 주인공의 행동과 표정들이 만화 주인공처럼 귀엽게 담겨 마치 한편의 순정 만화를 떠올리게끔 한다.
뮤직비디오는 매드클라운의 '견딜만 해', 소유X어반자카파의 '틈', 케이윌의 '꽃이 핀다', 유승우의 '예뻐서' 등에서 감각적인 연출을 선보여온 비숍 감독이 맡아 20대 솔로녀의 일상을 위트있게 그려낼 예정이다.
'만화처럼'은 외로움에 지친 이 시대의 싱글남녀를 위한 공감 위로송으로 연애하고 싶은 마음과 현실의 격차를 만화적인 설정을 이용해 요즘 젊은이들의 어법으로 재미있게 풀어냈다.
감성보컬 브라더수의 따스한 목소리에 매드클라운의 나즈막히 뱉어내는 랩이 인상적인 곡이다 실제로 '만화처럼’은 매드클라운과 브라더수가 평소처럼 이야기를 주고 받다 즉흥적으로 이미지를 떠올려 완성한 곡으로 음악과 또래의 삶을 함께 공유하는 두 사람의 남다른 케미가 느껴지는 곡이다.
매드클라운과 브라더수는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의 독립음반 레이블 스타쉽엑스 소속으로 각자의 분야에서 실력 높은 뮤지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매드클라운은 '착해빠졌어를 시작으로 화(FEAT. 진실), 산이와 함께한 못먹는 감' 등을 연달아 히트 시키며 '대세래퍼'로 발돋움했다.
2015년 스타쉽엑스와 전속 계약을 맺은 브라더수는 정식 활동을 시작 전부터 주목 받아 온 실력파 프로듀서로 Zion.T의 "꺼내 먹어요"와 방탄소년단의 "I Need U",소유 X 권정열 '어깨', 유승우 X 우효 '선' 등 다양한 곡의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오랜 시간 음악적인 교류를 해 온 두 사람의 팀워크가 돋보이는 곡으로 이른 봄 계절타는 솔로들에게 색다른 대리만족을 전해 줄 노래”라고 밝혔다.
한편 매드클라운과 브라더수가 함께하는 '만화처럼'은 2월 18일 공개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