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FUSE TV “이하이 앨범 ‘SEOULITE’, 한층 성장한 보컬”

입력 2016-03-10 14: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하이의 하프앨범 ‘SEOULITE’의 타이틀곡 ‘한숨’이 주요 음원 일간차트를 올킬했다.

9일 0시 공개된 이하이의 ‘한숨’은 10일 발표된 멜론, 엠넷, 벅스, 올레, 지니, 네이버뮤직, 몽키3, 소리바다 등 총 8개 음원사이트 일간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앞서 ‘한숨’은 공개 직후 실시간 차트 올킬을 기록했고 10일 오전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8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 미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25위에 오르며 국내외 인기몰이를 입증한 가운데 일간차트 1위까지 싹쓸이하며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이하이의 새 앨범이 이처럼 인기몰이를 하며 3년간의 공백기를 무색케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 FUSE TV는 하프앨범‘SEOULITE’를 집중조명해 눈길을 끌고 있다.

FUSE TV는 9일(현지시각 기준) “하프앨범 ‘SEOULITE’는 다양한 언더그라운드 래퍼 및 미국 유명 가수이자 프로듀서인 카니예 웨스트의 ‘굿 뮤직 크루(G.O.O.D MUSIC CREW)’와의 콜라보레이션을 보여줬다” 고 전하며 이하이의 이번 앨범을 소개했다. 또 “이하이가 3년 만에 컴백, ‘SEOULITE’로 그녀의 강점을 더 깊게 선보인 가운데 한층 더 성장한 보컬의 곡들도 선보였다"며 이하이의 음악적 성장에 대해 호평했다.

이어 FUSE TV는 '한숨'에 대해 "이하이의 간절한 보컬이 돋보인다. 뮤직비디오는 서울의 해질녘 등 풍경을 아름다운 색감 및 분위기로 연출해 원곡의 분위기를 극대화했다"고 평했고 또다른 타이틀곡인 '손잡아 줘요'의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는 "휴대용 게임기 테마로 꾸며졌으며 마치 8비트 만화를 연상케 한다. 이하이의 앙증맞은 비주얼로 재미를 더했다"고 소개했다.

한편 오늘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하프앨범의 더블 타이틀곡 ‘한숨’과 ‘손잡아 줘요’의 무대를 최초 공개하는 이하이는 향후 활발한 활동을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YG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