션, 특별한 팔굽혀펴기 기부…유재석·송중기·윤도현 지명

입력 2016-03-17 10: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션이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모티브로 한 '팔굽혀펴기 챌린지'로 다시한번 기부문화 전파에 앞장선다.

션은 16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 예술극장 앞에서 팔굽혀펴기 1만개에 도전해 성공하면서 1000만원을 루게릭 전문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써달라며 승일희망재단에 기부했다.

이날 행사는 '기부'를 주제로 한 팟캐스트 ‘기부스(http://www.giboos.com/)’를 통해 “‘팔굽혀펴기’ 하나당 1000원을 기부하자”는 션의 제안이 발단이 됐다.

‘기부스’는 션, 컬투 정찬우 외에 SBS라디오 파워FM ‘김창렬의 올드스쿨’ 메인작가인 이재국 작가, 박지훈 변호사 등 6인의 멤버가 라디오 방송 형식으로 기부에 대해 얘기하고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7일 70화 방송에서 션은 “우선 오늘 방송에서 ‘팔굽혀펴기’에 모두 도전하고 꼴찌를 한 사람이 개수만큼 기부하자”고 제안했고, 이들은 351개를 성공, 현장에서 꼴찌를 한 박변호사가 35만1천원을 기부했다. 이를 지켜보던 션의 지인은 이에 더해 “션이 일주일안에 1만개를 성공하면 1000만원을 기부하겠다”고 제안해 어제 행사를 통해 션이 1만개에 성공, 지인의 1000만원과 함께 승부와 상관없이 션이 1000만원을 매칭 기부해 도합 2000만원 기부를 하게 됐다.

16일 1만개 팔굽혀펴기에 성공한 션은 재작년 여름 전세계를 강타한 루게릭병 환자 돕기 릴레이 기부 캠페인인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모티브로 해 이번 행사를 '팔굽혀펴기 챌린지'로 확대하고 싶다는 희망도 밝혔다.

이에 대해 션은 "'팔굽혀펴기 챌린지' 또한 '아이스버킷 챌린지'처럼 지명을 받은 사람이 또다른 세 사람을 지목해 릴레이 기부를 하자는 취지"라고 설명한 뒤 "우선 나는 유재석, 송중기, 윤도현씨를 지목했다. 세 분은 1분동안 팔굽혀펴기를 하고 1개당 1000원씩, 팔굽혀펴기를 한 횟수만큼 기부를 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또 "연예인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이 참여하실 경우 1개당 1000원이라는 액수에 얽매일 필요 없이 도전하신 후 재량껏 기부를 하시면 된다"고 덧붙였다.

'아이스버킷 챌린지'로 뜨겁게 달아올랐던 루게릭병 환자 돕기 캠페인이 션이 제안한 '팔굽혀펴기 챌린지'로 다시한번 화제와 동참을 끌어낼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승일희망재단’의 공동대표인 션은 평소 루게릭요양병원 건립기금 마련을 위해 기부 참여를 꾸준히 독려해 왔다. 션은 지난 2009년부터 지금까지 약 4억원을 기부한 가운데 루게릭요양병원은 2015년 말까지 25억원의 모금을 완료했고 올해 내 토지 마련 및 2018년 내 건립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