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정연, ‘워킹맘 육아대디’로 연기자 첫 발

입력 2016-05-10 16: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오정연, ‘워킹맘 육아대디’로 연기자 첫 발

방송인 오정연이 MBC ‘워킹맘 육아대디(극본 이숙진, 감독 최이섭 박원국)’를 통해 배우로서 첫 발을 내딛었다.

지난 9일 방송된 ‘워킹맘 육아대디’ 첫 회에서 주예은은 친정 엄마 찬스로 출산휴가, 육아휴직 등을 쓰지 않았기에 당당하게 회사에 반차를 내고 아들의 유치원 운동회에 참석하는 똑 소리 나는 워킹맘으로 등장했다.

또한 주예은은 이사 갈 동네의 엄마들 모임에도 먼저 찾아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아들인 민호(고승보 분)의 식단과 공부까지 꼼꼼하게 챙기며 일과 육아 모두를 챙기는 완벽주의 엄마로 눈도장을 찍기도 했다.

이러한 주예은의 모습은 직장 내에서는 자신의 실리를 챙기는 당찬 커리어우먼이자, 아들을 완벽하게 키워내고자 동분서주 하는 이 시대의 알파맘의 모습을 현실감 있게 그려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오정연은 첫 등장부터 딱 떨어지는 단발 머리에 화사한 톤의 오피스룩으로 캐릭터의 존재감을 전했으며, 첫 연기 도전임에도 불구하고 ‘주예은’ 캐릭터를 자신만의 톤으로 소화해 내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한편, 오정연이 주예은 역으로 출연하는 MBC ‘워킹맘 육아대디’는 매주 월~금 저녁 8시55분 방송된다.

사진 | MBC 방송 화면 캡처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