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혜수 “‘K팝4’ 탈락 후 연기 제안, 처음엔 망설였다” [화보]

입력 2016-09-26 09: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혜수 “‘K팝4’ 탈락 후 연기 제안, 처음엔 망설였다”

박혜수가 패션지 얼루어 코리아와의 화보 촬영에서 색다른 모습으로 변신했다.

르네상스 시대 초상화 속 소녀를 테마로 진행된 이번 화보에서 박혜수는 인형처럼 탐스러운 곱슬머리와 투명한 두 뺨을 발그레하게 물들인 메이크업을 완벽히 소화하며 신비로움 아름다움을 뽐냈다.

촬영장에서 만난 박혜수는 드라마 ‘청춘시대’의 은재처럼 해맑은 모습이었지만 해사하게 웃다가도 카메라 앞에 서면 순식간에 공허한 눈빛을 연기했다. 촬영 후 이어 인터뷰에서 박혜수는 ‘K팝스타4’에 참가해 톱10의 문턱에서 아쉽게 탈락한 후 ‘청춘시대’를 통해 배우로서 존재감을 알리기까지 지난 2년의 시간이 마치 선물 같다고 말했다.

“오디션에 탈락하고 나서 지금 있는 소속사를 만났는데 연기를 해보는 게 어떻겠냐고 하셨어요. 처음에는 저처럼 조그맣고 평범하게 생긴 사람이 어떻게 감히 연기를 할 수 있을까 생각했어요. 근데 지금은 연기를 시작하지 않았으면 어땠을까 싶을 만큼 연기하는 게 너무 좋고, 행복해요.”

“‘청춘시대’를 통해서 막 연기의 재미를 알아가기 시작했어요. 감독님께서 오디션 때 이야기를 해주셨는데 제가 들어와서 ‘안녕하세요’하고 인사하자마자 이 친구는 은재다 하는 생각이 드셨대요. 배우가 본인의 외모와 행동, 말투, 성격까지 닮은 역할을 만난다는 게 쉽지 않은 일이잖아요. 저에게는 그런 행운이 조금 일찍 찾아온 셈이죠.”


드라마 ‘청춘시대’ 종영 후 잠시 휴식기를 가진 박혜수는 곧 새로운 작품을 통해 찾아올 예정이다. 박혜수가 이영애 아역으로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SBS 사전 제작 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도 오는 10월 방송을 앞두고 있다.

박혜수의 색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화보는 얼루어 코리아 10월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