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천왕’ 김준호 발 반죽 우동, 트와이스 입으로

입력 2016-11-03 14: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트와이스가 5일(토) 방송되는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은 ‘우동VS돈가스’ 편에 출연하는 가운데 독특한 우동으로 먹방을 선보인다.

이번 ‘우동VS돈가스’편에서는 고구마 튀김부터 ‘5종 어묵’과 곤약, 계절재료 굴까지 총 14가지 고명을 얹어 푸짐하게 한 그릇을 즐길 수 있는 돌냄비우동집이 소개된다. 이곳의 우동을 맛본 백종원은 탄력 있는 우동 면발에 감탄하며 “면이 탱글탱글한 게 식감이 정말 좋아서 끊어먹는 게 못된 짓을 하는 기분”고 놀라워했다.

백설명의 극찬을 한 몸에 받은 이 집 우동 면발의 비밀은 바로 ‘족타’. 스튜디오를 찾은 돌냄비우동집의 명인은 족타 시범을 선보였고 이에 게스트로 출연한 개그맨 김준호도 도전장을 냈다. 진지하게 ‘족타’ 기술을 전수받던 김준호는 곧 리듬감 있는 스텝을 밟으며 깨방정 ‘족타댄스’로 승화시켜 웃음분량 만들기에 성공했다.

김준호와 함께 출연한 ‘대세돌’ 트와이스 다현과 채영은 남다른 먹방으로 맹활약했다. 두 사람은 "정말 맛있다“고 극찬했고, 다현은 “김준호가 밟아줘서 그런지 더 맛있다”며 재치 있는 소감도 덧붙였다. 내친김에 다현은 면치기에도 도전했다.

‘면치기’란 면발을 끊지 않고 단숨에 흡입하는 기술로 김준현이 대가로 손꼽힌다. 다현은 호기롭게 도전에 나섰지만 입 안에 우동이 가득차면서 면발이 들어가지도, 나오지도 못하는 진퇴양난의 상황에 직면했다. 김준현은 “스파이더맨 아니냐”며 “면을 뱉는 중인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무려 30번 시도 끝에 성공한 다현의 ‘눈물의 면치기 먹방’은 5일 오후 6시 10분에 방송되는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 공개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