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아솔 영준, 가을 시즌송 ‘달밤’ 발매

입력 2016-11-03 15: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브아솔 영준, 가을 시즌송 ‘달밤’ 발매

브라운아이드소울 영준이 3일 낮 12시에 싱글 ‘달밤’을 발매했다. 싱어송라이터 영준이 직접 곡과 가사를 쓴 ‘달밤’은 가을밤의 추억을 시각적 심상으로 표현한 가을 시즌송이다.

이번 ‘달밤’은 영준이 지난 여름 러블리즈 류수정과 함께 여름 시즌송 ‘시작의 여름’을 발매 하고 4개월만에 발매하는 새로운 계절의 시즌송이다.

영준의 ‘달밤’은 추억을 살려내는 음악의 회화적 기능이 두드러진다. 음악을 듣고 가사를 음미하는 것만으로 장면 장면이 떠오르기 때문. 특히 장면들을 직접적으로 묘사하지 않고 복합적 심상으로 표현해 시적 감성을 극대화했다. 이전에도 수준 높은 가사를 적어왔던 영준이 다시 한 번 뛰어난 작사 능력을 과시한 곡이다.

가을 밤 달을 보며 옛 사랑을 떠올리고, 서늘한 가을바람 속에서 추억에 젖는 스토리를 담담하게 풀어냈으며, 영준 특유의 부드러움과 편안함이 그대로 담겼다. 이용지 음악평론가는 “영준의 음악이 늘 그랬듯 휴식처럼 평온하게 다가온다. 아름다운 현재의 사랑을 노래할 때도 그랬지만, 이번 ‘달밤’처럼 아팠던 지난 사랑을 추억할 때 역시 마찬가지다.”라며 이별을 아름다운 추억으로 풀어내는 영준 음악의 매력을 소개했다.

사진제공 | 산타뮤직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