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로 뻗어가는 마마무, 亞 아이튠즈 차트 상위권 차지

입력 2016-11-09 09: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마마무가 아시아 각국 아이튠즈 차트 상위권을 차지했다.

지난 7일 공개된 마마무의 네 번째 미니앨범 'MEMORY'는 국내 음원차트에 이어 대만, 홍콩 아이튠즈 종합 앨범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다. 싱가포르에서 4위, 태국 8위, 인도네시아 9위에 오르며 아시아 각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냈고 한국을 넘어 아시아까지 '믿듣맘무'의 영향력을 넓혔다.

뿐만 아니라 핀란드, 스웨덴, 엘살바도르, 일본, 노르웨이, 미국, 멕시코 등 아시아를 제외한 북미•유럽 지역의 아이튠즈 앨범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마마무의 신곡 ‘데칼코마니’는 현재(오전 9시 기준) 소리바다, 몽키3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 주요 음원차트에서 3일째 상위권을 장악하며 막강한 음원 파워를 발휘하고 있다.

신곡 '데칼코마니'는 8비트의 락 리듬에 마마무만의 소울풀한 보컬이 잘 어우러진 미디엄 락 장르의 곡이다. 어쿠스틱 드럼과 기타가 주를 이룬 사운드에 마마무의 특유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중독성 짙은 킬링파트가 귀를 사로잡는다.

마마무는 이번 앨범을 통해 데뷔 첫 섹시 콘셉트에 도전하며 마마무표 '씩씩 섹시'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를 시도했다. 네 번째 미니앨범 'MEMORY'로 컴백한 마마무는 10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첫 컴백무대를 선사한다.

사진제공=RBW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