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정X유승우 ‘내가 니편이 되어 줄게’ 차트 상위권 안착

입력 2016-11-11 09: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스타쉽엔터테인먼트와 인디뮤직의 협업 프로젝트 ‘빈티지 박스(VINTAGE BOX)’의 두 번째 곡인 '내가 니편이 되어 줄게'가 발매직후 음원차트에서 좋은성적을 거두고 있다.

11일 0시 공개된 유승우 X 유연정의 '내가 니편이 되어줄게'는 공개직후 올레뮤직 1위를 비롯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측은 "유승우, 유연정의 꾸밈없는 음색이 원곡의 따스한 가사, 멜로디와 어우러지며 시너지를 낸 것 같다. 많은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빈티지 박스 (VINTAGE BOX) 프로젝트 두 번째 리메이크 곡으로는 공감을 이끌어내는 가사와 따뜻한 감성 음악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커피소년의 “내가 니편이 되어줄게”가 선정되었다.

커피소년은 '장가갈 수 있을까', '힘내', '이게 사랑일까' 그리고 최근에 드라마 OST로도 발매되어 사랑받은 '찾았다' 등 부드러운 커피향 처럼 사람들의 마음을 힐링해주는 곡으로 많은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아티스트이다.

유연정은 가사가 전해주는 느낌에 맞게 절망에 상처받은 이의 감정을 잘 표현해 주었고, 유승우는 그 상처를 포근하게 안아주는 호소력 짙은 담백한 목소리로 조화를 이루어냈다.

스타쉽엔테인먼트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받고 있는 '빈티지박스(VINTAGE BOX )'는 브로콜리너마저, 가을방학, 스탠딩에그, 어쿠루브, 커피소년, 빌리어코스티 등 국내 인디뮤직씬에서 큰 사랑을 받아왔던 명곡들을 스타쉽 아티스트들과 함께 재해석해 리메이크 음원을 발표, 인디씬의 숨은 실력파 아티스트들을 알리고 음악시장을 다각화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이다.

아트워크에는 마니아층의 두터운 지지를 받고 있는 '김정윤' 일러스트레이터가 참여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