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막영애15’ 종영… ‘영애 인생2막’은 꿀잼인거죠?

입력 2017-01-04 08: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막영애15’ 종영… ‘영애 인생2막’은 꿀잼인거죠?

tvN 월화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15’(이하 ‘막영애15’)가 3일 20회 방송을 끝으로 종영됐다. 아쉬움도 많고 새롭게 시도된 것도 많은 이번 시즌이다. 제작진이 밝힌 이번 ‘막영애15’가 남긴 의미를 되짚어 보자.


● 쉽지 않은 현대인의 생활 반영

’막영애15’에는 직장인과 비(非)직장인 모두 살아가기 쉽지 않은 현대인의 실생활을 고스란히 나타낸 에피소드들이 눈에 띄었다. 점점 부담스러워지기만 하는 월세/전세난에 한 층의 사무실을 둘로 나눠쓰는 낙원사와 이영애디자인의 '셰어 오피스' 또한 보통 사람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현실감있게 그려낸 대표적인 소재다.

또한 영애 가족들의 이야기에서도 힘든 현대인의 삶을 엿볼 수 있었다. 일자리를 구하지 못해 결국 가족인 영애의 회사에 취업하는 혁규(고세원 분), 육아로 인해 사회생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인 영채(정다혜 분)의 단기 아르바이트 생활 등이 현대사회의 문제를 드러내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이외에도 수환(정수환 분)을 통해 보여지는 대학 진학과 학력을 중시하는 사회 풍토, 경력 단절을 막기 위해 육아와 회사생활을 병행하는 여성의 삶을 담은 미란(라미란 분)의 모습에서 쉽지 않은 현대인의 생활을 오롯이 반영했다.

● 신구 캐릭터의 완벽한 호흡

이번 시즌에는 특히 영애(김현숙 분)을 비롯한 기존 캐릭터와 새로 합류한 캐릭터들이 환상 호흡을 선보이며 최장수 시즌제 드라마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는 원동력을 제공했다. 낙원사와 같은 건물에 자리잡은 해물포차의 사장이자 영애의 다시 없을 든든한 동창생 동혁(조동혁)과 그의 조카 수환(정수환 분)은 어느 누구와 연기해도 전혀 어색하지 않은 특급 케미를 자랑했다. 특히 수환은 삼촌 동혁과 영애 사이를 오고가며 능청스러운 연기로 분위기를 살리며 이들의 관계를 어색하지 않게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했다는 평.

또한 낙원사의 신입 사원으로 열연한 이수민(이수민 분)의 톡톡 튀는 매력도 캐릭터간 찰떡 궁합을 이끌어냈다. 조덕제의 독설과 라미란의 견제에도 굴하지 않고 오히려 돌직구를 날리는 당돌한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은 이수민은 후반부로 갈수록 더욱더 많은 캐릭터들과 호흡을 맞추며 '막영애15'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인물로 자리매김했다.


● ‘막영애’ 전 시리즈 사상 가장 화끈한 결말

이번 시즌의 결말은 영애-승준 커플을 응원하는 '막영애15' 애청자들에게조차 전 시즌 사상 가장 사이다처럼 속 시원한 장면으로 마무리됐다. 3일 방송된 20화에서 영애가 임신테스트기를 확인하는 장면이 공개되며 팬들의 속을 시원하게 해준 것. 이로써 오랫동안 막영애를 사랑해 온 시청자들은 40살이 된 노처녀 영애의 ‘인생 2막’을 조심스럽게 기대해 볼 수 있게 되었다. 최근 공개된 신년 영상에서 김현숙은 자신에게 "결혼해서 아이를 가지려면 몸 관리를 해야한다. 지난 39년동안 너무 수고했고 40살부터는 새롭게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살아보자"고 스스로에게 덕담을 전한 바 있어 앞으로 영애의 인생이 더욱 기대가 된다.

한편 아쉬움과 기대감을 남긴 ‘막영애15’가 떠난 자리에는 새 월화드라마로 극도로 내성적인 보스와 초강력 친화력의 신입사원이 펼치는 소통 로맨스 ‘내성적인 보스’가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