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십춘기’ 권상우X정준하, 세상 다른데 ‘절친’이랍니다

입력 2017-01-27 13: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십춘기’ 권상우X정준하, 세상 다른데 ‘절친’이랍니다

식습관부터 노는 방식, 패턴까지 모든 게 정반대인 ‘20년 지기 절친’ 권상우와 정준하의 일탈은 어떤 모습일까.

28일 첫 방송을 앞둔 MBC ‘가출선언 사십춘기’(이하 ‘사십춘기’)에서는 외모와 성격 모두 ’N극‘과 ’S극‘처럼 상극이지만, 달라서 더 끌리는 절친 권상우와 정준하의 자석케미가 설 연휴 시청자의 웃음을 책임질 예정이다.

‘사십춘기’를 통해 가출을 결심한 권상우와 정준하는 가정을 뒤로한 채 무작정 여권과 옷가지만 챙겨 나왔지만 시작부터 좁혀지지 않는 의견차로 위기를 맞았다. 모험과 스릴을 즐기는 권상우는 무조건 미지의 나라로 떠나야 한다고 주장했으나 안전제일 주의자 정준하는 익숙한 장소를 고집한 것.

극적인 타협으로 장소까지 정하게 되었지만 이번엔 일탈 계획을 짜는 것이 문제였다. 빠릿한 성격의 소유자 권상우는 일찍 잠들고 일곱 시면 기상한다는 진격의 ‘아침형 인간’이지만 느릿하고 아침잠이 많은 정준하는 ‘올빼미족’의 성향을 가지고 있기에 계획을 짜는 것조차 쉽지 않았다고.

20년 지기임에도 여전히 좁혀지지 않는 반대 성향에 두 사람은 점차 멘붕에 빠졌다. 이렇듯 어쩌면 생의 마지막 가출 기회일지 모르는 이번 일탈에서 권상우와 정준하는 함께하는 일주일 내내 티격태격하며 10대 못지않은 유치함까지 보였다는 후문이다.

더불어 두 사람이 떠난 나라는 러시아의 블라디보스톡으로 이들은 어떻게 최종 목적지로 블라디보스톡에 가게 되었을지, 가출의 주도권은 과연 누구 손에 돌아갔을지 내일(28일) 방송 될 ‘사십춘기’에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방송은 28일 오후 6시 20분.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