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이슈] 첫방 ‘투깝스’·‘일승’vs종영D·1 ‘마녀’·‘이번생’, 新월화대전

입력 2017-11-27 17: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첫방 ‘투깝스’·‘일승’vs종영D·1 ‘마녀’·‘이번생’, 新월화대전

27일 새로운 ‘월화대전’이 펼쳐진다. MBC 새 월화드라마 ‘투깝스’(극본 변상순 연출 오현종)와 SBS 새 월화드라마 ‘의문의 일승’(극본 이현주 연출 신경수)이 ‘월화대전’에 새롭게 합류하게 된다.

먼저 조정석을 전면에 ‘투깝스’는 강력계 형사 차동탁(조정석 분)과 뼛속까지 까칠한 사회부 기자 송지안(이혜리 분)이 펼치는 판타지 수사극이다. 연기 디테일의 甲(갑) 조정석과 톡톡 튀는 매력의 소유자 이혜리의 만남으로 주목받고 있다. 연출을 맡은 오현종 PD는 “우리 작품은 복합 장르를 표방하고 있다. 판타지와 로맨스, 액션, 스릴러가 합쳐져 있다. 배우들과 제작진이 추운 날씨 속 땀을 흘리며 만들고 있다. 많은 응원 부탁한다”고 말했다.

집필을 맡은 변상순 작가는 “이 작품의 가장 큰 핵심은 형사와 사기꾼의 공조 수사다. 한 형사의 몸에 두 가지 영혼이 들어가서 정석의 정의를 실현하는 작품이 아니다.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해결하지만, 종국에는 사건 해결이 정의 실현과 맞닿아 있다”며 “처음 기획할 때부터 조정석을 생각하고 했다고 할 정도로 조정석이란 배우의 힘이 크게 느껴지는 작품이다. 조정석이라는 배우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기대해도 좋다”고 이야기했다.

같은 날 ‘투깝스’와 함께 ‘월화대전’에 합류하게 된 가짜 형사 오일승(윤균상 분)의 인생 몰빵 배짱 활극. ‘누명 쓴 사형수’에서 ‘어쩌다 탈옥수’가 된 의문의 한 남자가 ‘가짜 형사 오일승’이 되어 숨어 있는 적폐들을 쳐부수는 이야기다.

연출을 맡은 신경수 PD는 “사형수라는 보잘 것 없는 한 인간이 거대한 적들을 향해서 일전을 벌이게 된다. 그 일전을 통해 승리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우리가 얼마 안 됐는데, 이번 봄에 불가능한 승리를 얻어서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다. 이 드라마도 계란으로 바위를 깨는 기적과 같은 승리의 감동을 드라마를 통해서 전달해드리고 싶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이어 관전 포인트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다. 배우들의 앙상블을 보시는 재미가 첫 번째일 것 같다. 두 번째는 작가님이 써내는 대본의 촘촘함과 구상의 묘미가 계속 될 테니, 계속 보셔서 그 흐름을 따라가실 수 있을 것 같다. 내가 하는 드라마마다 액션신이 많은데, 이번 드라마도 그런 부분이 많으니 흥미진진하게 전개될 거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형사물 표방한 두 작품은 월화대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전망. 그러나 종영을 앞둔 KBS 2TV 월화드라마 ‘마녀의 법정’(극본 정도윤 연출 김영균)과 tvN 월화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극본 윤난중 연출 박준화)의 저력은 무시할 수 없다. 월화극 정상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마녀의 법정’은 마지막까지 ‘시청률 1위’를 고수하며 이야기를 마무리하겠다 각오다. ‘이번 생은 처음이라’ 역시 비교적 안정적인 시청률을 기록하며 후속작인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6’에 무사히 배턴을 넘기겠다고.

과연 새롭게 재편되는 ‘월화대전’의 승자는 누가 될까.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