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죽겠다’ 댄스 커버 우승자 발표…베트남팀 대상

입력 2018-10-04 14: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콘, ‘죽겠다’ 댄스 커버 우승자 발표…베트남팀 대상

그룹 아이콘의 '죽겠다' 댄스 커버 콘테스트 우승자가 발표됐다.

오늘(4일) 오후 2시,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 및 SNS를 통해 '죽겠다' 댄스 커버 콘테스트 우승 3팀을 공개했다.

대상을 수상한 'ST.319'는 베트남 유명 댄스 크루로, 화려한 의상과 현란한 퍼포먼스로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이들의 커버 영상은 유튜브에서 무려 32만뷰를 육박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최우수상은 7명의 여성 참가자로 이뤄진 베트남의 'OOPS! CREW'로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특히, 이들의 커버 영상은 실내가 아닌 야외에서 촬영한 만큼 많은 시민들의 응원도 돋보인다.

우수상은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태국의 'K-BOY'가 차지했다.

1등에게는 1천만원과 함께 특전이 수여될 예정이며, 2등과 3등에겐 각각 300만원, 200만원이 주어진다. 각 팀의 우승 상금은 지원 이메일을 통해 개별 안내 후 지급될 예정이다. 이로써 지난 8월부터 시작된 '죽겠다' 댄스 커버 콘테스트는 다양한 글로벌 팬들의 참여 속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아이콘은 지난 1일 새 미니 앨범 'NEW KIDS : THE FINAL'를 발매, 타이틀 '이별길'로 성공적인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국내 실시간 차트 1위를 비롯해 25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를 휩쓸었다. 뿐만 아니라 일본 아이튠즈 종합 랭킹, K-Pop랭킹, 팝 랭킹에서 1위, 중국 QQ뮤직 K팝 뮤직비디오 차트, 쿠거우 K팝 신곡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아시아에서 막강한 인기를 재입증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