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영어 노래 발매, 그래미 수상 위해…최선 다할 것”

입력 2021-05-21 14: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방탄소년단 “영어 노래 발매, 그래미 수상 위해…최선 다할 것”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그래미 수상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다.

방탄소년단 슈가는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진행된 디지털 싱글 ‘Butter’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에서 지난해 ‘Dynamite’에 이어 두 번째 영어 노래로 디지털 싱글을 발매한 이유를 설명했다.

슈가는 “그래미 수상을 염두에 둔 것이 아니라고는 할 수 없을 것 같다. 그래미를 받고 싶다는 생각은 아직도 유효하다. 다시 한 번 도전할 생각이다.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RM도 “많은 분이 궁금해하시는 대로 그래미를 생각한 게 맞다. 할 수 있는 대로 최선을 다해 도전해보고 싶다”고 설명했다.

새 디지털 싱글 ‘Butter’는 지난해 ‘Dynamite’에 이어 방탄소년단이 선보이는 두 번째 영어 노래다. 밝고 경쾌한 댄스 팝 장르의 서머송으로 도입부부터 귀를 사로잡는 베이스 라인과 청량한 신스(Synth) 사운드가 특징이다. 가사에는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들어 너를 사로잡겠다'라는 귀여운 고백을 담았다.

작사·작곡에 롭 그리말디(Rob Grimaldi), 스티븐 커크(Stephen Kirk), 론 페리(Ron Perry), 제나 앤드류스(Jenna Andrews), 알렉스 빌로위츠(Alex Bilowitz), 세바스티앙 가르시아(Sebastian Garcia) 등 여러 뮤지션들이 참여했으며 리더 RM도 곡 작업에 동참했다.

방탄소년단은 오늘 오후 1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Butter’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발표했다. 24일 개최되는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s)'에서 ‘Butter’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