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의 왕’, 12월 16일 공개→티저 포스터+티저 예고편 공개

입력 2022-11-23 20: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왓챠 오리지널 시리즈 '사막의 왕'이 오는 12월 16일 공개를 확정 짓고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김보통 작가 특유의 세밀한 스토리와 기이한 분위기의 세계관으로 기대를 모으는 '사막의 왕'이 12월 16일(금) 공개 확정과 함께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전격 공개했다. '사막의 왕'은 돈이 전부라고 믿는 사람들과 돈이 다가 아니라 믿는 사람들의 선택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 왓챠 오리지널 시리즈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욕조가 놓여있는 사무실에 칼을 들고 홀로 앉아있는 ‘사장’(진구)의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인물의 모습 아래로 펼쳐진 삭막한 사막의 비주얼이 긴장감과 기묘한 분위기를 맴도는 스토리를 기대케 하는 가운데, “보통 사람들 앞에 놓인, 인생을 뒤집을 절대 선택의 기회”라는 카피까지 더해져 ‘사장’이 보통 사람들에게 건넬 선택지에 대한 궁금증을 한층 더 끌어올린다.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한시도 긴장감을 놓을 수 없는 인물들의 상황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크건 작건 사람은 늘 선택 앞에 놓인다”라는 배우 진구의 내레이션으로 시작한 예고편은 인생을 뒤집을 수 있는 절대 선택의 기회를 맞닥뜨린 보통 사람들의 모습을 차례로 보여주며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죽음을 앞둔 딸 바보 ‘동현’(양동근)과 딸 ‘서은’(박예린), 경찰 행세하는 공시생 ‘천웅’(장동윤), 한물간 유튜버 ‘현숙’(김재화), 차량 탈취범 ‘해일’(이홍내), 무기력한 신입사원 ‘기주’(정이서)의 장면과 함께 펼쳐지는 “당신이라면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라는 카피는 평범한 삶을 사는 모든 이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로 몰입도를 최고치로 끌어올리며 이들이 선택할 결과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영화 '야차',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 오디오 무비 '층', 드라마 '인간실격' 등 스크린과 안방극장, OTT와 오디오 무비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자신의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는 양동근이 선택의 순간 깨닫는 죽음을 앞둔 딸 바보 ‘동현’ 역으로 연기 변신을 꾀한다. 또한, 영화 '마녀(魔女) Part2. The Other One', '내겐 너무 소중한 너', 드라마 '형사록', '우월한 하루', '리갈하이', '언터처블'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한계 없는 연기력을 선보이는 진구가 선택을 제안하는 ‘사장’으로 지금껏 본 적 없는 절대 빌런의 모습을 선보인다. 이어 영화 '늑대사냥', '태일이', '런 보이 런'과 드라마 '써치', '조선로코 – 녹두전', '땐뽀걸즈' 등 다채로운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는 장동윤이 경찰 행세하는 공시생 ‘천웅’으로 분해 예측 불허한 전개에 힘을 싣는다. 여기에 김재화, 이홍내, 정이서, 박예린 등 뛰어난 캐릭터 소화력과 신선한 매력으로 충무로를 매료시킨 배우들의 만남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한편 왓챠 오리지널 시리즈 '사막의 왕'은 12월 16일 왓챠를 통해 단독 공개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