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8일 SM엔터테인먼트는 “재현이 첫 번째 솔로 앨범 ‘제이’(J)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앨범은 26일 발매되며, 타이틀 곡 ‘스모크’(Smoke) 한국어 및 영어 버전을 포함한 다채로운 분위기의 총 8곡으로 구성됐다.
이번 앨범은 재현이 작사·작곡 참여는 물론 작품의 방향성, 앨범명 등을 직접 구상했다. 평소 자신의 물건에 이니셜 ‘제이’를 적는 습관에서 착안해 앨범명도 ‘제이’로 정했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8일 유튜브 공식 채널 등에는 첫 솔로 앨범 트레일러 영상 ‘더 스모키 나이트’(The Smoky Night)가 공개됐다. 꽃을 다듬는 데 집중해 헝클어진 플로리스트의 모습부터 깔끔하고 섹시하게 변신한 재현의 모습, 연기가 피어오르는 꽃까지, 솔로 앨범의 콘셉트를 엿볼 수 있는 감각적인 장면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재현은 NCT, NCT 127, NCT 도재정 등 그룹 활동으로 탁월한 보컬과 퍼포먼스 실력을 선보였다. NCT 음악 아카이빙 채널 ‘엔시티 랩’(NCT LAB)을 통해 발표한 ‘포에버 온리’(Forever Only)와 ‘호라이즌’(Horizon) 등으로 자신만의 독보적인 감성도 드러냈다.
한편, 재현 첫 솔로 앨범은 8일부터 각종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판매가 시작된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