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승조, 사랑꾼일까 쓰랑꾼일까…살인 용의자된 남편 (멱살 한번 잡힙시다)

입력 2024-03-20 14: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KBS2 ‘멱살 한번 잡힙시다’ 방송 화면 캡처 (에이스팩토리 제공)〉

KBS2 월화드라마 ‘멱살 한번 잡힙시다’ 장승조가 살인 사건 중심 인물로 떠올랐다.

지난 19일 ‘멱살 한번 잡힙시다’(연출 이호·이현경, 극본 배수영)에서 설우재(장승조 분)는 아내 사랑이 지극한 남편으로 다정다감한 모습을 이어갔다. 아내 서정원(김하늘 분)이 죽은 차은새(한지은 분)로부터 설우재와 불륜 관계라는 사실을 들었지만, 설우재는 차은새가 자신의 스토커라고 밝혔다. 설우재는 되려 자신을 의심한 정원에게 서운함을 드러냈다.

하지만 우재를 향한 정원의 석연치 않은 의심은 더욱 켜져갔다. 결국 정원이 우재가 버리고 간 쓰레기에서 우재의 세컨드 폰을 발견, 해당 GPS가 차은새가 사망한 날 사망한 건물에서도 잡힌 것을 확인했다. 이어 김태헌(연우진 분)이 설우재를 찾아와 차은새 사건으로 경찰서 동행을 요구했다. 풀리지 않은 설우재의 불륜 사실과 차은새 살인 사건이 엮이며 설우재의 실체가 궁금증을 자극했다.

장승조는 설우재를 믿음과 의심을 동시에 자아내는 인물로 완성했다. 완벽에 가까운 남편으로 고자극 멜로 눈빛과 다정한 모습을 극대화해 아내 바보 면모로 시선을 홀리더니 불륜을 저질렀다는 의혹이 불거짐과 동시에 속을 알 수 없는 눈빛이 드러나기 시작했다. 이 같은 연기 변주는 설우재를 단숨에 차은새 살인사건 중심인물로 떠오르게 하며 믿고 싶은 남편과 살인 용의자가 아닐지 의심하게 되는 양가적 감정을 일게 만들었다.

그는 사랑꾼일까 쓰랑꾼(쓰레기 사랑꾼)일까. ‘멱살 한번 잡힙시다’는 매주 월화 밤 10시 10분 방송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